Skip to content
Home » 갈비찜 인스턴트 팟 |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9670 좋은 평가 이 답변

갈비찜 인스턴트 팟 |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9670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갈비찜 인스턴트 팟 –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r.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ar.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보르밍 boreuming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346회 및 좋아요 12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갈비찜 인스턴트 팟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 갈비찜 인스턴트 팟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마트에서 파는 소갈비양념 소스로 맛을 내서 초보자도 성공하는 맛보장 레시피
🔌 내돈내산 인스턴트팟 듀오노바 6쿼터 (Instantpot Duo Nova 6 Quart)
❗️참고하실 점
– 시판 양념 브랜드마다 맛이 다르기 때문에 시판양념장 설명에 보면 몇인분용이라고 권장 용량이 나와있으니까 그점 고려하셔서 넣어주셔야 해요.
– 부수적인 야채로 저는 집 냉장고에 있는 고구마와 감자를 넣었습니다! 정석적인 소갈비찜을 하고 싶으시면 알밤이나 대추 넣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인스턴트팟은 시리즈 별로 제품 디자인이 다른데, 한두가지 추가 기능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인 기능은 비슷하기 때문에 똑같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_
갈비찜이라고 하면 제 인식 속에는
명절에 꼭 먹는 요리, 만들기 힘든 요리, 대단한 요리라고
느껴졌었는데 사실 하고나니 크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게다가 시판 양념장까지 사용하니까 훨씬 쉽게 맛을 낼 수 있었어요!!
초보자도 성공할 수 있으니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다음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구독’
또 놀러와주세요🙏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

#instantpot #인스턴트팟갈비찜 #인스턴트팟레시피

갈비찜 인스턴트 팟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요리/식생활] • 갈비찜: 인스턴트팟 으로 시판 양념 … – MissyUSA

이번엔 집에 있는 인스턴트팟 으로 해보자 해서 했더니 세상에 너무 맛있고 고기도 … 재료:소갈비찜용3팩, 청정원 소갈비양념, 무, 당근, 표고버섯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ee also  애 같은 남자 | 감당하기 힘들다.. 남자가 애같다고 느껴지는 순간은? 빠른 답변

Source: mobile.missyusa.com

Date Published: 7/9/2021

View: 6961

인스턴트 팟 요리-매운등갈비찜&간장등갈비찜! – Pinterest

2019. 8. 12 – 인스턴트 팟으로 할 수 있는 요리가 궁금하다고 하셔서제가 잘 해먹는 등갈비찜을 만들었어요아이들이 있어서 한번에 간장양념과 매운양념 두가지를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pinterest.com.mx

Date Published: 1/23/2021

View: 3994

[Instant Pot] 갈비찜 – mina

[Instant Pot] 갈비찜 · 1. 갈비용 소고기를 찬물로 씻는다. (처음에 헹굴때는 뼈를 자를 때 생긴 뼛가루와 불순물을 제거한다고 생각해주세요) · 2. 찬물에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lovemina.tistory.com

Date Published: 4/15/2022

View: 9406

돼지 등갈비찜 – 브런치

집밥 실험 (Feat. 인스턴트 팟) | 돼지 등갈비찜 (인스턴트 팟) 주재료 (어른 2인분 밥반찬 기준) 돼지 등갈비 (코스트코 pork rib) 3~4줄 파(미국식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2/15/2022

View: 714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갈비찜 인스턴트 팟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갈비찜 인스턴트 팟

  • Author: 보르밍 boreuming
  • Views: 조회수 16,346회
  • Likes: 좋아요 129개
  • Date Published: 2020. 4. 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mSbYiiZKZM

인스턴트 팟으로 손쉽게 만드는 “돼지갈비찜”

인스턴트 팟으로 손쉽게 만드는 “돼지갈비찜”

갈비찜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갈비살의 부드러운 식감을 어떻게 잘 살려야할지에 대한 생각에 배,키위,파인애플,베이킹소다,콜라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양념재료를 만드는데 노력을 기울이지요.

이 모든 노력들을 무색하게 하는 방법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저의 주방 놀이터매직 아이템 “인스턴트 팟”이랍니다.이쯤되면 이웃님들께서는 제가 인스턴트 팟 홀릭이란걸 눈치 채셨을거예요.

뚜껑닫고 버튼만 눌러주면 혼자 알아서 열일 다하는 “인스턴트 팟”이 만들어 낸 부들부들~ 쫀쫀~ 맛있는 돼지갈비찜!

차근차근 저와 함께 돼지갈비찜

만들어보아요.

돼지갈비찜이 밥하는것 만큼 쉬웠어요~ 하실거예요.

[Instant Pot] 갈비찜

재료:

– 갈비 (boness short rip),

– 진간장 2cup,

– 설탕 1cup,

– 맛술 1cup,

– 물 2cup,

– 마늘 1/2cup,

– 다진 생강 1T,

– 파 1cup,

– 참기를 1/3cup,

– 표고버섯이나 송이버섯,

– 양파(1/4크기로잘라서),

– 꽈리고추,

– 대파,

– 당근,

– 무,

– 고구마,

– 감자 등

1. 갈비용 소고기를 찬물로 씻는다. (처음에 헹굴때는 뼈를 자를 때 생긴 뼛가루와 불순물을 제거한다고 생각해주세요)

2. 찬물에 담궈 핏물을 뺀다. (반나절~한루 정도 물에 담가놓는다)

3. 인스턴트팟에 고기를 넣고 양념은 고기가 약간 들 잠기는 정도로 넣는다

양념 : 진간장 2 cup, 설탕 1 cup, 맛술 1cup, 물 2 cup, 마늘 1/2 cup, 다진생강 1T, 파 1 cup, 참기름 1/3 cup

표고버섯이나 송이버섯, 양파(1/4크키로잘라서), 꽈리고추, 대파, 당근, 무, 고구마, 감자 등도 첨가한다.

4. [meat] 모드에서 45분 조리한다.

http://lifeisdolce.tistory.com/462

돼지 등갈비찜

돼지 등갈비찜 (인스턴트 팟)

주재료 (어른 2인분 밥반찬 기준)

돼지 등갈비 (코스트코 pork rib) 3~4줄

파(미국식 green onion)

깐마늘 (통으로)

양파

맛술/소주

된장 크게 1스푼 (잡내 제거 및 밑간)

양념 재료**

맛간장 (없으면 일반 양조간장)

조청 혹은 설탕 (혼합 가능)

다진 마늘

간 양파 (생략 가능)

멸치 다시마 육수 (없으면 물)

* 모든 재료의 양은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적당량, 취향 껏이다.

** 양념 재료는 입맛에 따라 비율을 달리 한다. 나의 경우 달착지근하게 먹고 싶을 때는 맛간장:조청/설탕 비율을 1:1, 평소 입맛대로 먹고 싶을 때는 맛간장:조청/설탕 비율을 2:1 정도로 조절한다. 맵게 먹고 싶을 때는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추가한다.

등갈비 삶기 전과 후

만들기

1. 냉장/냉동에서 꺼낸 등갈비를 찬 물에 1시간 이상 담가서 핏물을 뺀다.

2. 등갈비를 끓는 물에 10분 정도 데치고 찬 물에 헹군다. (미각에 예민하지 않은 나는 이 과정을 자주 생략하는데 잡내를 느끼지 못했다.)

3. 인스턴트 팟에 주재료를 모두 넣고, 물은 고기가 자박하게 잠길 정도로만 넣는다. (국물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물을 많이 넣지 않는다.)

4. 밸브를 sealing(압력)에 놓고 meat 기능 30분을 맞춘다. (예열 시간까지 계산하여 50분 정도 잡아야 한다.)

5. 완료 알람이 울리면 10~20분 정도 놔뒀다가 밸브를 venting(배출)으로 돌려 증기를 빼낸다. (알람이 울리자마자 증기를 빼면 주변이 초토화된다.)

6. 등갈비를 건져서 냄비로 옮긴다. 이때 등갈비 뼈가 스르르 빠지기도 한다.

7. 냄비에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고기와 잘 섞어준다. 이때도 멸치 다시마 육수를 고기가 자박하게 잠길 정도로만 넣는다.

8. 중강불에서 한 소끔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육수가 약 0.5cm 미만의 깊이로 졸아들면 불을 끈다. (여분의 내솥이 있다면 인스턴트 팟에서 소테saute 기능으로 끓일 수 있다.)

9. 취향에 따라 파 쫑쫑, 달걀 지단 등의 고명을 올린다.

등갈비는 한국에서는 일부 고깃집이나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접하는 메뉴였는데, 미국에서는 어느 그로서리groceries를 가든 정육 코너에서 볼 수 있는 품목이다. 그렇지만 몸에 밴 한국식 식습관 때문에 한 번도 등갈비를 직접 사서 요리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

나는 모성애가 끓어넘치지는 않지만, 입이 짧고 특히 고기를 싫어하는 첫째를 위해 등갈비를 새로운 재료로 시도해 보게 되었다. 물론 인스턴트 팟을 들인 후에. 사과와 키위를 갈아 양념을 하고 하마 입이 되는 모습을 기대했는데, 아이는 그 하마 입으로 흰 밥만 먹었다. 좌절을 겪었지만 인스턴트 팟 덕분에 등갈비도 쉽게 요리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후 냉동실에 등갈비가 떨어지는 날이 없다.

조청 예찬

어쩌다 한국에서 조청을 한 통 가져오게 되었다.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몰라 2년 동안 냉장고에 묵혀두다가, 식빵에 빵 대신 발라 먹으면 쌀(밥) 대신 밀가루(빵)를 먹어 생기는 헛헛함을 쌀 조청이 채워준다는 정보를 접했다. 두어 번 식빵에 조청을 발라서 먹어봤지만 결국 나는 밥을 찾고 있었다.

다시 조청을 몇 개월 묵히다가 등갈비찜을 할 때 번쩍 눈에 띄어 양념에 넣어보니, 유레카! 나는 물엿을 전혀 쓰지 않아서 어떤 요리를 해도 음식이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는 편인데, 조청을 넣으니 음식이 광도 나고 은근하게 달콤한 맛이 났다. 조청 덕에 등갈비찜 양념이 쉽고 맛있어졌다.

소소한 조회 수에 브런치를 통한 유입이 대부분이지만,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 인스턴트 팟 관련 검색어가 많았다. (e.g., 인스턴트 팟 등갈비, 인스턴트 팟 수육 등)

<순살 갈비탕> 편에서 광고인 듯 광고 아닌 광고 같은 인스턴트 팟 소개를 하였다. (다시 밝히지만 광고 아닙니다.) 나는 인스턴트 팟의 단점을 숨기려고 한 게 아니라, 단점에 비해 장점을 훨씬 크게 느끼고 있어서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검색 유입어에서 “인스턴트 팟 단점”을 발견하고 단점을 생각해 보았다.

1) 제품이 어마무시하게 크다.

한국의 얄상하고 예쁜 주방 소형 가전과 비교하면 무섭도록 크고 투박하게 생겼다. 매일 쓰는 것도 아니고 안 예뻐서 부엌 캐비넷이나 팬트리에 넣어서 보관하는데, 자리를 꽤 차지한다. 적응되지 않는 단점이다.

2) 내솥이 하나 더 있으면 좋겠다.

등갈비찜, 닭죽처럼 한 번 고기를 삶아낸 후 곧바로 다른 냄비에 옮겨서 추가 조리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냄비+스토브에 조리하기보다 인스턴트 팟에 다시 조리를 하고 싶은데 (더 간편하고 맛있다고 생각한다.) 내솥이 뜨거워서 내용물을 다 걷어내고 즉시 세척을 해서 다시 쓰기가 어렵다.

덧. 아마존을 검색해 보니 내솥을 별도로 판매한다. (검색어: Instant Pot inner pot) 추가 비용과 함께 단점 극-뽁! 여분의 내솥이 있다면 고기를 삶아낸 후 냄비에 옮겨 추가 조리하는 과정은 냄비가 아니라 내솥에 옮겨서 계속하면 된다.

3) 압력 밸브가 한국 압력밥솥의 압력추처럼 딸깍 하고 걸리지 않는다.

처음 쓸 때는 “이걸 가운데에 두기만 하면 압력이 생기는 게 맞나?” 하는 의구심이 생겼다. 두어 번 사용해 보니 밸브의 부드러움(?)에 익숙해지고 압력 배출venting을 할 때 증기가 빠지는 걸 눈으로 확인한 후 단점이 아니게 되었다.

4) 본 조리 시간 앞뒤로 20~30분 정도 추가로 시간을 잡아야 한다. (예열, 압력 배출)

인스턴트 팟을 사자마자 “김치찜이 20분이면 된대!” 하며 신나서 25분만 잡고 김치와 돼지고기를 안쳤는데, 실제로 45분 정도 걸려서 당황했다. 시행착오를 거쳐 시간 안배를 충분히 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오후에 외출할 일이 있으면 외출 전에 인스턴트 팟에 고기를 안치는 식이다. 집에 돌아오면 고기가 삶아져 있고 증기도 다 빠져 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갈비찜 인스턴트 팟

다음은 Bing에서 갈비찜 인스턴트 팟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 인스턴트팟
  • 인스턴트팟 갈비찜 레시피
  • 인스턴트팟 갈비찜
  • 인스턴트팟 갈비찜 양념
  • 인스턴트팟 소갈비찜
  • 인스턴트팟 갈비찜시판양념
  • 갈비찜만드는법
  • 인스턴트팟 사용법
  • 갈비찜 레시피
  • 갈비찜 인스턴트팟
  • 소갈비찜 인스턴트팟
  •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 인스턴트팟 듀오 노바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YouTube에서 갈비찜 인스턴트 팟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턴트팟_ 시판양념을 사용한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초보자도 가능한 맛보장+초간단) | 갈비찜 인스턴트 팟,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