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인기 답변 업데이트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ar.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ar.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성서와함께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359회 및 좋아요 61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성경특강] 창세기 입문 (1장-11장)
▶강사 : 박형순 바오로 신부_인천가톨릭대학교
▶​강의제공 : 인천 가톨릭 성서모임 봉사자 특강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가톨릭성서모임

하느님의 말씀을 믿고, 기도하고 행하면서 세상에 기쁜 소식을 전파하는 성서생활화입니다. … 수지 광교2동 창세기 이선자 루피나 화 저녁.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 여기에 표시

Source: www.biblemove.com

Date Published: 7/4/2021

View: 7053

가톨릭청년성서모임

가톨릭청년성서모임 하반기 센터그룹공부 신청 안내 · 가톨릭청년성서모임 요한 복음서 특강 안내 · 2022년 가을 직장인 연수 봉사자 신청 안내 · 645차 창세기 연수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godislove.or.kr

Date Published: 6/2/2021

View: 7732

[가톨릭 성서모임] 113차 창세기 연수 – 네이버 블로그

가톨릭 성서모임 113차 창세기 연수에 다녀왔습니다. 꽃피는 봄에 시작한 창세기 공부가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든 가을 최종연수로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9/2021

View: 1705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탈출기반. 마르코반, 요한반, 사도행 …

창세기 1년. 탈출기 1년. 마르코 1년. 요한 1년. 사도행전 1년. 이사야 1년. 마태오복음1년(렉시오디비나) 과정으로. 가톨릭성서모임은 3월에 개강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1/12/2022

View: 4242

청년성서모임 – 나무위키:대문

제주교구 :제주가톨릭청년성서모임은 Shema라고 하며 매년 겨울 이시돌 피정의 집에서 창세기 연수가 진행된다.2018년 탈출기 연수 과정이 생겼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2/21/2022

View: 1516

Top 31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The 82 Detailed Answer

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on Google,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aodaithanhmai.com.vn

Date Published: 3/8/2021

View: 7524

어버이 가톨릭 성서모임

가톨릭성서모임은 제 2차 바티칸 공의회의 가르침과 성서를 간절히 목말라하는 … 원들이 모여서 성서를 공부하고 묵상과 생활 체험을 나누며, 공부순서 는 창세기 …

+ 여기에 보기

Source: church.catholic.or.kr

Date Published: 2/24/2022

View: 728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 Author: 성서와함께
  • Views: 조회수 17,359회
  • Likes: 좋아요 619개
  • Date Published: 2019. 10. 2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oGLWt9Z37vo

[가톨릭 성서모임] 113차 창세기 연수

가톨릭 성서모임으로

창세기 공부를 시작한 건

올 초에 세운

2018 김윤수 작가의 버킷리스트

덕분입니다

항상 마음속으로

제대로 성경공부를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고 있기를 여러 해…

1월 1일날 아이들과 함께

버킷리스트 쓸 때

2018년에는

성경공부도 하겠다고

써 놓았어요.

그랬더니

주보에 나와있는

가톨릭 성서모임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정말 버킷리스트 쓰고 나서

이뤄진 일들이 참 많습니다

그렇게 매주 화요일 오전에

수지성당에서

봉사자님과 4분의 자매님들과 함께

창세기를 읽고

묵상하고

나눔을 해 왔습니다.

newworld

2월 7일(일) 여의도성당 06시30분 미사 후, 오병이어 빵나눔잔치를 하며 찍었습니다.

창세기 1년

탈출기 1년

마르코 1년

요한 1년

사도행전 1년

이사야 1년

마태오복음1년(렉시오디비나) 과정으로

가톨릭성서모임은 3월에 개강하여 여름방학, 겨울방학은 쉬기에 약 7개월전후로 성서 나눔을 합니다.

가톨릭성서모임은 1972년에 시작하여 대한민국, 홍콩, 싱가폴, 뉴질랜드, 미국 등등 세계 여러곳에서 나눔을 하고 있고,

4년간 요한복음까지 4과정 공부를 마치고 노트를 제출하여 물고기 도장을 받고, 봉사자선서를 한 평신도봉사자와 함께

매주 1번씩 만나 약 2시간동안 해당 과정 성서를 읽고 배움 의 시간과 묵상나눔의 시간을 갖습니다.

‘주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믿고 기도하고 행하면서, 기쁜소식을 전하는’

삶을 살고자 모인 소모임에서

복음 전파는 더 멀리 더 멀리 가게 되어, 지방으로 이사를 가도 또 한국을 떠나 미국에 가도 가톨릭성서모임을 만나게 됩니다.

성경은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고,

배움과 묵상을 통해 평신도 봉사자와 나눔의 시간을 통해 하느님께 가까이 가는 여정에 동참하게 됩니다.

창세기부터 시작한 과정에서 1년 과정을 마치면, 탈출기1년을 하고, 차례차례 하다보면 어느새 요한을 마치고

출석이 좋고, 성실히 과정에 참여한 사람은 말씀 봉사준비를 하게 됩니다.

가톨릭성서모임에서 성서봉사를 하고자 성서를 배우는 것이 아니고,

말씀으로 기쁜 삶을 살게되었고,

변모된 내 삶을 그룹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갖고, 그룹원들의 변화된 모습에 자신도 성찰되는 귀한 초대의 장입니다.

가톨릭성서모임에서 창세기 과정을 새로 시작하고 싶으신 분은

교육분과장님이 공지한 내용을 참조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주말 미사에서 신청받고 있습니다.

**********************************

“와서 보시오” (요한1,46)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탈출기반, 마르코반, 요한반, 사도행전반, 이사야반 초대합니다.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창세1,12)

창세기는 사막에서 헤매던 내 삶이 가정이 바로 에덴동산이었음을 감사히 여기게 되고,

“보시니 좋았다”하신 주님의 말씀을 되새기며 과거 현재의 나를 보게 되어 기쁜 복음의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흉년이 들자 이집트로가 생명을 부지하기 위해 거짓말하던 아브람이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으로 변모된 삶을 사는 것을 보며,

또 아들 이사악을 온전히 봉헌하는 그에게서 내가 무엇을 바쳐야 하는가 돌아보게 됩니다…

무궁무진한 인생 이야기가 가득한 창세기 원역사와 성조사에 초대합니다.

이스라엘 역사 속에 드러난 등장 인물을 통해 바로 나에게 주시는 메시지를 찾게 되며,

바로 오늘 나에게 주시는 주님의 말씀임을 깨닫게 됩니다.

선악과를 먹은 죄를 짓고, “너 어디 있느냐”(창세3,9) 고 찾는 하느님께 두려워 숨었다고 응답하며

여자(아내) 때문이라고 핑계를 대는 아담에게서 주님을 멀리하는 사유가 00 때문이었다고 핑계의 사유를 대는 과거(육, 죽음) 나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카인과 아벨에서 내가 누구를 찌르는가 보게 되며,

번제물로 바칠 양이 어디 있느냐고 묻는 이사악에게 하느님께서 손수 마련하설 거라며(창세22,8) ,’주님께서 손수 마련하신다’라는

아브라함의 믿음을 청세기 여정을 통해 조금씩 조금씩 말씀을 먹고 나누며 성장하게 됩니다.

묵묵히 주님의 말씀대로 방주를 만드는 노아와 가족이 구함받는 홍수이야기에서 홈없는 노아처럼 내가 살아야 함을 보게되며 ,

노예로 팔려간 풍운아 요셉이 역경을 딛고 이집트에서 재상이 되고,

기근이 들어 찾아온 형제들을 이 모든 것을 탓하지 않고 하느님 안에서

받아들이는 모습에서 참 신앙인의 모습을 찾게 됩니다.

탈출기

“나는 있는 나다”(탈출3,14)

광야에서 만난 하느님 체험으로 소명을 받게 되는 모세를 만나보세요.

“나다” 하시는 주님을 언제 만났는지 소중한 체험을 나누어보세요.

탈출기는 고통의 시간, 영적 죽음의 시간, 노예와 같았던 이집트(죽음, 율법…)에서 벗어나 가나안을 향해 가는 여정에

초대받는 것이며, 파라오가 내 곁의 배우자, 친인척… 이(핑계, 변명) 아니라, 바로 나(죽음 생활을하던)였음을 보게 됩니다.

홍해 바다를 건널 때, 세례성사로 거듭났던 그 시간을 떠 올리며 주님을 찬미하게 되고,

가나안을 향해 광야 체험을 오랜 기간 한 이스라엘인의 불평도 함께 하신 주님을 찬미하며…

모세와 계약한 하느님을 만나며, 십계명을 주신 주님께 내가 무엇을 봉헌하고 있나 돌아보는 귀한 시간에 초대합니다!

광야(정화의 기간)에서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나를 지켜주신 주님이 구원의 땅 약속의 땅으로 이끌었음을 고백하게 됩니다. 또한 광야에서 먹던 그 맛나가 바로 미사 때 재현됨을 알게 되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그리스도의 말씀과 빵을 먹으며, 탈출기의 맛나가 바로 나에게 생명을 주시는 그분, 영적인 맛나 예수 그리스도 이심을 고백하게 됩니다.

마르코

“하느님의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시작”(마르코1,1)

마르코는 이방인을 대상으로 가르쳤던 예비자 교리서입니다.

예수님의 신원을 몰랐던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알려주는 여정에 초대받습니다.

요한복음은 영의 복음이라고 하여 공관복음과는 달리 나눕니다.

요한1장은 서론이며 총론이고

요한1,1-18은 하늘의 증언, 1,19이하에서는 땅에서의 증언 특히 그당시 유명했던 세례자 요한 “하느님의 어린양”이라고 증언합니다.

요한1부에서 2장 카나의 혼인잔치에서 물을 포도주로 바꾼 첫표징에서 제자들이 믿음을 촉구하십니다.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시니, 제자들은 믿게 되었다 2,11)

1분에서 7가지 표징사건을 통해 우리는 주님에 대한 믿움을 강화시키는 여정에 초대받습니다.

11장에서 라자로를 다시 살리신 주님을 만나며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나를 믿는 사람은 영원히 살 것이다” (요한11,25)라고 오늘을 사는 나에게 생명의 말씀을 주십니다.

사도행전

“예루살렘과 온 유다와 사마리아, 그리고 땅끝에 이르기까지” (사도1,8)

성령강림(사도2장) 사건을 체험한 이들이 사도가 되어 파견된 사도들의 활동 이야기입니다.

12사도 각자의 활동이라기 보다는 크게 베드로와 사도행전 9장에서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만나 변모된 삶을 살게 된 사도 바오로의 이야기가 두 기둥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도행전을 잘 나누는 것은 사도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공생활, 수난 여정과 부활, 승천, 성령강림 사건을 체험한 이들이 박해를 피해 복음이 더 멀리 전해지는 여정을 보며,

현재 내 삶의 고통과 박해가 주는 의미를 찾게 됩니다. 사도 바오로의 열정이 내 삶을 변화시키며, 로마에서 구굼상태에서도 찾아오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했던 바오로의 삶을 보며 안이하게 사는 과거의 내 삶을 벗어나 오늘의 작은 바오로가 되어 여기저기 복음을 전하는 이로 나서게 되는 평신도 사도직을 수행하게 된답니다.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탈출기반 마르코반 요한반 사도행전반에 초대합니다!

직장인과 주간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야간반도 있습니다.

개강은 3월 첫주입니다.

주일미사에 꼭 신청하세요!^^

홍보분과 mari

묵시2,17:

“그러므로 회개하여라. 그러지 않으면 내가 곧 너에게 가서 내 입에서 나오는 칼로 그들과 싸우겠다.

귀있는 사람은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승리하는 사람에게는 숨겨진 만나를 주고 흰돌도 주겠다.

그 돌에는 그것을 받는 사람말고는 아무도 모르는 새 이름이 새겨져 있다”

– “Come & See !” –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모집

로그인 유지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Top 31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The 82 Detailed Answer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가톨릭성서모임

Article author: www.biblemove.com

Reviews from users: 584 Ratings

Ratings Top rated: 3.3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가톨릭성서모임 하느님의 말씀을 믿고, 기도하고 행하면서 세상에 기쁜 소식을 전파하는 성서생활화입니다.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가톨릭성서모임 하느님의 말씀을 믿고, 기도하고 행하면서 세상에 기쁜 소식을 전파하는 성서생활화입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믿고, 기도하고 행하면서 세상에 기쁜 소식을 전파하는 성서생활화입니다.

Table of Contents:

천안아산 마르코 조애연 화 저녁 8시

부산 삼계 축복 루가B 배영자 월 저녁

서울2지역 마두명 알벨또 수녀 목요일 오전

희년 홍보분과 11차 회의록

인문학자 김경집과 함께 책 읽기

실재와 가상 포스트휴먼의 미학!

예수의 비유 이야기_주인을 기다리는 종들의 비유(루카 1235-38)

교부들의 성경 주해 신약성경4 – 루카 복음서

가톨릭성서모임

[성경] 성경이란

Read More

[가톨릭 성서모임] 113차 창세기 연수 : 네이버 블로그

Article author: m.blog.naver.com

Reviews from users: 36582 Ratings

Ratings Top rated: 4.8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가톨릭 성서모임] 113차 창세기 연수 : 네이버 블로그 가톨릭 성서모임 113차 창세기 연수에 다녀왔습니다. 꽃피는 봄에 시작한 창세기 공부가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든 가을 최종연수로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가톨릭 성서모임] 113차 창세기 연수 : 네이버 블로그 가톨릭 성서모임 113차 창세기 연수에 다녀왔습니다. 꽃피는 봄에 시작한 창세기 공부가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든 가을 최종연수로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이동

책 골라주는 책방언니 김윤수

이 블로그

Deo gratias

카테고리 글

카테고리

이 블로그

Deo gratias

카테고리 글

[가톨릭 성서모임] 113차 창세기 연수 : 네이버 블로그

Read More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Article author: www.godislove.or.kr

Reviews from users: 16794 Ratings

Ratings Top rated: 4.3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성서모임소식 … 645차 창세기 연수 공문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56 가톨릭청소년회관 127호 말씀의 방 764-6452/764-6185 FAX_744-5191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성서모임소식 … 645차 창세기 연수 공문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56 가톨릭청소년회관 127호 말씀의 방 764-6452/764-6185 FAX_744-5191

Table of Contents: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Read More

newworld

Article author: blog.daum.net

Reviews from users: 4979 Ratings

Ratings Top rated: 3.7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newworld 창세기 1년. 탈출기 1년. 마르코 1년. 요한 1년. 사도행전 1년. 이사야 1년. 마태오복음1년(렉시오디비나) 과정으로. 가톨릭성서모임은 3월에 개강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newworld 창세기 1년. 탈출기 1년. 마르코 1년. 요한 1년. 사도행전 1년. 이사야 1년. 마태오복음1년(렉시오디비나) 과정으로. 가톨릭성서모임은 3월에 개강 … 2월 7일(일) 여의도성당 06시30분 미사 후, 오병이어 빵나눔잔치를 하며 찍었습니다. 창세기 1년 탈출기 1..새하늘 새땅에서 만나요.newworld

Table of Contents:

newworld

Read More

성서모임 –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모집

Article author: www.stpaulchong.org

Reviews from users: 37579 Ratings

Ratings Top rated: 3.7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성서모임 –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모집 Updating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성서모임 –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모집 Updating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모집 축복과 약속의 하느님을 만나는 창세기 3월 중순 개강반 그룹원을 모집합니다. 화요일 낮반: 10:30AM~12:30PM 수요일 낮반 : 10AM~ 12PM 수요일 밤반: 6PM~ 8PM 목요일 밤반: 7:30PM ~ 9:30PM 금요일 밤반: 7:50PM~9:50PM *모든 교우 신청 가능 합니다. 신청방법: 사무실 신청서 준비 문의: 이정일 레지나.847.921.3037 신윤숙 베로니카 224.436.0190

Table of Contents:

신심단체

댓글 0

성서모임 –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모집

Read More

¾î¹öÀÌ °¡Å縯 ¼º¼­¸ðÀÓ

Article author: church.catholic.or.kr

Reviews from users: 28793 Ratings

Ratings Top rated: 3.7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¾î¹öÀÌ °¡Å縯 ¼º¼­¸ðÀÓ 이에 본당에서도 첫 출발은 1993년 2월에 창세기반을 첫 그룹으로 시작하였는데, 말씀의 봉사자는 타본당에서 3명이 본당으로 파견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그리고 전술한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¾î¹öÀÌ °¡Å縯 ¼º¼­¸ðÀÓ 이에 본당에서도 첫 출발은 1993년 2월에 창세기반을 첫 그룹으로 시작하였는데, 말씀의 봉사자는 타본당에서 3명이 본당으로 파견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그리고 전술한 …

Table of Contents:

¾î¹öÀÌ °¡Å縯 ¼º¼­¸ðÀÓ

Read More

Attention Required! | Cloudflare

Article author: namu.wiki

Reviews from users: 49657 Ratings

Ratings Top rated: 3.2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Attention Required! | Cloudflare 제주교구 :제주가톨릭청년성서모임은 Shema라고 하며 매년 겨울 이시돌 피정의 집에서 창세기 연수가 진행된다.2018년 탈출기 연수 과정이 생겼다.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Attention Required! | Cloudflare 제주교구 :제주가톨릭청년성서모임은 Shema라고 하며 매년 겨울 이시돌 피정의 집에서 창세기 연수가 진행된다.2018년 탈출기 연수 과정이 생겼다.

Table of Contents:

Please complete the security check to access namuwiki

Why do I have to complete a CAPTCHA

What can I do to prevent this in the future

Attention Required! | Cloudflare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760+ tips for you.

newworld

2월 7일(일) 여의도성당 06시30분 미사 후, 오병이어 빵나눔잔치를 하며 찍었습니다. 창세기 1년 탈출기 1년 마르코 1년 요한 1년 사도행전 1년 이사야 1년 마태오복음1년(렉시오디비나) 과정으로 가톨릭성서모임은 3월에 개강하여 여름방학, 겨울방학은 쉬기에 약 7개월전후로 성서 나눔을 합니다. 가톨릭성서모임은 1972년에 시작하여 대한민국, 홍콩, 싱가폴, 뉴질랜드, 미국 등등 세계 여러곳에서 나눔을 하고 있고, 4년간 요한복음까지 4과정 공부를 마치고 노트를 제출하여 물고기 도장을 받고, 봉사자선서를 한 평신도봉사자와 함께 매주 1번씩 만나 약 2시간동안 해당 과정 성서를 읽고 배움 의 시간과 묵상나눔의 시간을 갖습니다. ‘주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믿고 기도하고 행하면서, 기쁜소식을 전하는’ 삶을 살고자 모인 소모임에서 복음 전파는 더 멀리 더 멀리 가게 되어, 지방으로 이사를 가도 또 한국을 떠나 미국에 가도 가톨릭성서모임을 만나게 됩니다. 성경은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고, 배움과 묵상을 통해 평신도 봉사자와 나눔의 시간을 통해 하느님께 가까이 가는 여정에 동참하게 됩니다. 창세기부터 시작한 과정에서 1년 과정을 마치면, 탈출기1년을 하고, 차례차례 하다보면 어느새 요한을 마치고 출석이 좋고, 성실히 과정에 참여한 사람은 말씀 봉사준비를 하게 됩니다. 가톨릭성서모임에서 성서봉사를 하고자 성서를 배우는 것이 아니고, 말씀으로 기쁜 삶을 살게되었고, 변모된 내 삶을 그룹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갖고, 그룹원들의 변화된 모습에 자신도 성찰되는 귀한 초대의 장입니다. 가톨릭성서모임에서 창세기 과정을 새로 시작하고 싶으신 분은 교육분과장님이 공지한 내용을 참조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주말 미사에서 신청받고 있습니다. ********************************** “와서 보시오” (요한1,46)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탈출기반, 마르코반, 요한반, 사도행전반, 이사야반 초대합니다.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창세1,12) 창세기는 사막에서 헤매던 내 삶이 가정이 바로 에덴동산이었음을 감사히 여기게 되고, “보시니 좋았다”하신 주님의 말씀을 되새기며 과거 현재의 나를 보게 되어 기쁜 복음의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흉년이 들자 이집트로가 생명을 부지하기 위해 거짓말하던 아브람이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으로 변모된 삶을 사는 것을 보며, 또 아들 이사악을 온전히 봉헌하는 그에게서 내가 무엇을 바쳐야 하는가 돌아보게 됩니다… 무궁무진한 인생 이야기가 가득한 창세기 원역사와 성조사에 초대합니다. 이스라엘 역사 속에 드러난 등장 인물을 통해 바로 나에게 주시는 메시지를 찾게 되며, 바로 오늘 나에게 주시는 주님의 말씀임을 깨닫게 됩니다. 선악과를 먹은 죄를 짓고, “너 어디 있느냐”(창세3,9) 고 찾는 하느님께 두려워 숨었다고 응답하며 여자(아내) 때문이라고 핑계를 대는 아담에게서 주님을 멀리하는 사유가 00 때문이었다고 핑계의 사유를 대는 과거(육, 죽음) 나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카인과 아벨에서 내가 누구를 찌르는가 보게 되며, 번제물로 바칠 양이 어디 있느냐고 묻는 이사악에게 하느님께서 손수 마련하설 거라며(창세22,8) ,’주님께서 손수 마련하신다’라는 아브라함의 믿음을 청세기 여정을 통해 조금씩 조금씩 말씀을 먹고 나누며 성장하게 됩니다. 묵묵히 주님의 말씀대로 방주를 만드는 노아와 가족이 구함받는 홍수이야기에서 홈없는 노아처럼 내가 살아야 함을 보게되며 , 노예로 팔려간 풍운아 요셉이 역경을 딛고 이집트에서 재상이 되고, 기근이 들어 찾아온 형제들을 이 모든 것을 탓하지 않고 하느님 안에서 받아들이는 모습에서 참 신앙인의 모습을 찾게 됩니다. 탈출기 “나는 있는 나다”(탈출3,14) 광야에서 만난 하느님 체험으로 소명을 받게 되는 모세를 만나보세요. “나다” 하시는 주님을 언제 만났는지 소중한 체험을 나누어보세요. 탈출기는 고통의 시간, 영적 죽음의 시간, 노예와 같았던 이집트(죽음, 율법…)에서 벗어나 가나안을 향해 가는 여정에 초대받는 것이며, 파라오가 내 곁의 배우자, 친인척… 이(핑계, 변명) 아니라, 바로 나(죽음 생활을하던)였음을 보게 됩니다. 홍해 바다를 건널 때, 세례성사로 거듭났던 그 시간을 떠 올리며 주님을 찬미하게 되고, 가나안을 향해 광야 체험을 오랜 기간 한 이스라엘인의 불평도 함께 하신 주님을 찬미하며… 모세와 계약한 하느님을 만나며, 십계명을 주신 주님께 내가 무엇을 봉헌하고 있나 돌아보는 귀한 시간에 초대합니다! 광야(정화의 기간)에서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나를 지켜주신 주님이 구원의 땅 약속의 땅으로 이끌었음을 고백하게 됩니다. 또한 광야에서 먹던 그 맛나가 바로 미사 때 재현됨을 알게 되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그리스도의 말씀과 빵을 먹으며, 탈출기의 맛나가 바로 나에게 생명을 주시는 그분, 영적인 맛나 예수 그리스도 이심을 고백하게 됩니다. 마르코 “하느님의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시작”(마르코1,1) 마르코는 이방인을 대상으로 가르쳤던 예비자 교리서입니다. 예수님의 신원을 몰랐던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알려주는 여정에 초대받습니다. 요한복음은 영의 복음이라고 하여 공관복음과는 달리 나눕니다. 요한1장은 서론이며 총론이고 요한1,1-18은 하늘의 증언, 1,19이하에서는 땅에서의 증언 특히 그당시 유명했던 세례자 요한 “하느님의 어린양”이라고 증언합니다. 요한1부에서 2장 카나의 혼인잔치에서 물을 포도주로 바꾼 첫표징에서 제자들이 믿음을 촉구하십니다.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시니, 제자들은 믿게 되었다 2,11) 1분에서 7가지 표징사건을 통해 우리는 주님에 대한 믿움을 강화시키는 여정에 초대받습니다. 11장에서 라자로를 다시 살리신 주님을 만나며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나를 믿는 사람은 영원히 살 것이다” (요한11,25)라고 오늘을 사는 나에게 생명의 말씀을 주십니다. 사도행전 “예루살렘과 온 유다와 사마리아, 그리고 땅끝에 이르기까지” (사도1,8) 성령강림(사도2장) 사건을 체험한 이들이 사도가 되어 파견된 사도들의 활동 이야기입니다. 12사도 각자의 활동이라기 보다는 크게 베드로와 사도행전 9장에서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만나 변모된 삶을 살게 된 사도 바오로의 이야기가 두 기둥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도행전을 잘 나누는 것은 사도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공생활, 수난 여정과 부활, 승천, 성령강림 사건을 체험한 이들이 박해를 피해 복음이 더 멀리 전해지는 여정을 보며, 현재 내 삶의 고통과 박해가 주는 의미를 찾게 됩니다. 사도 바오로의 열정이 내 삶을 변화시키며, 로마에서 구굼상태에서도 찾아오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했던 바오로의 삶을 보며 안이하게 사는 과거의 내 삶을 벗어나 오늘의 작은 바오로가 되어 여기저기 복음을 전하는 이로 나서게 되는 평신도 사도직을 수행하게 된답니다. 가톨릭성서모임 창세기반 탈출기반 마르코반 요한반 사도행전반에 초대합니다! 직장인과 주간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야간반도 있습니다. 개강은 3월 첫주입니다. 주일미사에 꼭 신청하세요!^^ 홍보분과 mari 묵시2,17: “그러므로 회개하여라. 그러지 않으면 내가 곧 너에게 가서 내 입에서 나오는 칼로 그들과 싸우겠다. 귀있는 사람은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승리하는 사람에게는 숨겨진 만나를 주고 흰돌도 주겠다. 그 돌에는 그것을 받는 사람말고는 아무도 모르는 새 이름이 새겨져 있다” – “Come & See !” –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가톨릭 창세기 해설, 청년성서모임, 성서와함께, 창세기 해설서, 인천 성서 모임, 가톨릭 성경학교, 말씀의방, 가톨릭 청년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다음은 Bing에서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دعاء الإستخارة | دعاء الاستخارة
See also  이디 오크 러시 다시 보기 | [영화리뷰 / 결말포함] 눈 뜨니 500살 먹은 남자에게 벌어진 일ㅋㅋㅋㅋㅋ 모든 답변

See also  연가시 영화 다시 보기 | 물을 마시지 않으면 살 수 없는 살인 기생충에 감염된 여자 상위 83개 베스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YouTube에서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경특강] 박형순신부의 창세기 입문 1강(1-11장) | 가톨릭 성서모임 창세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