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익스 피디아 주가 |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71 개의 정답

익스 피디아 주가 |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71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익스 피디아 주가 –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r.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ar.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인포스탁데일리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95회 및 좋아요 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익스 피디아 주가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 익스 피디아 주가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익스피디아]온라인 여행 플랫폼, 최근 주가 단기 급락
인플레이션 지속 우려, 여름 수요 회복 관건
[에어비앤비]온라인 여행 플랫폼, 실적 부진에 주가 약세
수익성 개선세는 지속, 성수기 이후 피크아웃 가능성
[부킹홀딩스]온라인 예약 플랫폼, 다양한 자회사 보유
다른 OTA 업체 대비 수익성 우위, 비용 통제 기대

익스 피디아 주가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Expedia 주가 | EXPE 주식 – Investing.com

익스피디아의 주가, EXPE 주식, 차트, 기술적 분석, 실적 자료 등 익스피디아 시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오늘의 시세뿐만 아니라 뉴스와 분석,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r.investing.com

Date Published: 3/7/2022

View: 2284

익스피디아 주식 배당 – Investing.com

USD 통화 ( 면책조항 ). 거래량: 2,460,337; 매수/매도: 0.00 / 0.00; 금일 변동: 101.50 – 105.25. 종류: 주식. 시장: 미국. 익스피디아 105.14 +1.25 +1.21%.

+ 여기에 보기

Source: kr.investing.com

Date Published: 6/13/2021

View: 2742

[미주탐구] 익스피디아(EXPE), 리오프닝 열리고 상승길 걸을까?

하지만 백신이 개발 및 보급되면서 주가도 정상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익스피디아 주식은 2021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50%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infostockdaily.co.kr

Date Published: 5/24/2022

View: 2256

익스피디아, 분기 순손실에 주가 13% 하락 – 연합인포맥스

그림1*익스피디아, 분기 순손실에 주가 13% 하락epa0워싱턴 익스피디아 본사의 회사 로고(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온라인 여행사 익스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ews.einfomax.co.kr

Date Published: 6/3/2021

View: 2247

익스피디아는 매출이 81% 올랐음에도 왜 주가가 13% 폭락했을 …

글로벌 양대 OTA(Online Travel Agency) 중 하나인 익스피디아 (티커: EXPE)가 2022년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contents.premium.naver.com

Date Published: 1/4/2021

View: 1871

익스피디아(EXPE) 주가 및 뉴스 – Google Finance

최근 익스피디아(EXPE)의 실시간 시세, 이전 실적, 차트를 비롯한 금융 정보를 확인하여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주식 거래와 투자를 결정하세요.

+ 여기를 클릭

Source: www.google.com

Date Published: 11/1/2022

View: 6883

익스피디아 EXPE(EXPEDIA GROUP INC) | 적정주가

투자를 쉽고 편리하게, 미국주식가이드, 종목분석, 종목토론, 데이터히어로.

+ 여기에 표시

Source: www.choicestock.co.kr

Date Published: 7/10/2022

View: 9461

익스피디아 EXPE(EXPEDIA GROUP INC) | 개요 – 미국주식창

익스피디아. EXPE. NASDAQ; S&P500 … 적정주가. 미국주식창 신청하기 … 주가추세. 단기; 중기; 장기. 최근 1개월 +12.46%. 투자레시피. 이익성장주.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owtv.choicestock.co.kr

Date Published: 9/21/2022

View: 2019

익스피디아그룹 – 한경글로벌마켓 | 한경닷컴

해외 주식 투자의 모든 것! 글로벌 증시 뉴스와 정보, 정확한 분석을 볼 수 있는 한경의 글로벌마켓.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10/19/2021

View: 5641

[익스피디아, EXPE] 여행 수요 회복에 따른 주가 상승이 기대 …

현재 익스피디아의 주가는 172.8달러, 시장 평균 Target Price는 191.7달러이다. 과연 익스피디아가 앞으로 회복될 여행 수요의 수혜를 받아 현재 직면한 …

+ 여기를 클릭

Source: tylerj1234.tistory.com

Date Published: 2/14/2021

View: 155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익스 피디아 주가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익스 피디아 주가

  • Author: 인포스탁데일리
  • Views: 조회수 195회
  • Likes: 좋아요 7개
  • Date Published: 2022. 5.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7cSijw2HyVI

EXPE 주식 – Investing.com

익스피디아(ISIN: US30212P3038)의 실시간 주가를 확인해 보세요. EXPE 주식의 과거 데이터, 기술적 분석, 재정상황 등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익스피디아의 시세, 전일 종가, 금일 변동, 거래량 등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nvesting.com

과거 배당금 지급액 및 성과를 심층 분석하려면 고급 배당 인사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대시보드로 이동

과거 배당금 지급액과 성과를 심층 분석하려면 고급 배당금 인사이트와 과거 내역을 확인해 보세요.

InvestingPro로 1000개 이상의 지표 잠금 해제

부정적인 사용자 신고로 인해 귀하의 의견 작성 기능은 현재 일시 중지되었습니다. 조정자가 귀하의 상태를 검토할 것입니다.

[미주탐구] 익스피디아(EXPE), 리오프닝 열리고 상승길 걸을까?

[인포스탁데일리=이실아 기자]

※ 익스피디아그룹 Expedia Inc (EXPE) NASDAQ

1 어떤 회사인가요?

레저 및 여행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다양한 쇼핑, 예약 서비스를 비롯해 항공사, 호텔, 자동차 렌트 업체 관련 스케줄, 가격 및 이용가능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텔스닷컴, 트리바고, 이젠시아, 홈어웨이 등 다양한 온라인 예약 서비스 플랫폼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서 주가가 단기적으로 급락했으나, 온라인 기반이라는 특성상 주가의 회복력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인해서 주가가 꾸준한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 현재 주가는 어때요?

익스피디아의 매출은 사실 팬데믹 전부터 둔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2019년 2분기 매출은 최고치를 기록한 후 6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실적 부진을 익스피디아 이사회는 경영진의 구조조정의 실패에 원인이 있다고 판단했고, 당시 최고경영자와 최고재무책임자가 사임을 했습니다. 이사회는 무리한 구조조정으로 인해 영업 활동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했고 2019년 3분기 실적을 대폭 하락했다고 분석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최고경영진의 동반사퇴와 분기 실적 부진으로 인해 주식도 30% 이상 하락이 불가피했습니다. 4분기에 주식은 다소 반등했다가 2019년 4분기 수익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했지만, 4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급락했습니다.

그런 데다가 다음 해 1분기에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대유행하면서 여행 수요가 급감했습니다. 하지만 신임 최고경영자는 회사의 성장 전략의 틀을 다시 짰고 투자자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래도 여행 수요의 약세로 인해 주가는 한때 50달러 미만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백신이 개발 및 보급되면서 주가도 정상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익스피디아 주식은 2021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50%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강한 반등세를 기록했습니다.

3 지난 실적은 어땠나요?

이후에도 매출의 강한 회복세가 이어졌습니다. 2020년 2분기 매출은 5억6,600만 달러로 최저치를 기록했으나, 코로나19 대유행이 잠잠해지고 여행의 보복 수요가 늘어나면서 2021년 3분기 매출은 30억 달러에 육박했습니다.

물론 여전히 코로나19 전의 수준을 회복하지는 못했습니다. 4분기 실적 역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서 22억8천만달러로 시장 예상치를 하회했습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여행수요의 급감이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강한 회복세를 보였다는 것은 고무적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새 경영진은 투자자들의 신임을 얻게 됐습니다.

4 사업별로 매출이 어느 정도 성장한 건가요?

숙박 매출이 1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16% 늘었습니다. 항공 매출은 6800만 달러, 광고·미디어 매출은 1억5000만 달러로 각각 68%, 85% 늘어 숙박 매출이 항공 대비 높은 반등세를 지속했습니다.

올해 여름 예약 건수가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전인 2019년보다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돼 리오프닝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5 마진율은 어때요?

현재 익스피디아의 분기별 총마진율은 역대 최고치인 8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분기별 영업 및 순마진은 다시 흑자를 내고 있습니다. EPS는 2019년 2분기와 2021년 3분기 사이에 87% 늘어났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재무 유연성을 높이고 유동성을 확대하기 위해 채권을 발행했고, 이로 인해 부채는 다소 늘어났지만 유동성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이에 따라 실적 부진이 되더라도 견딜 수 있는 여력을 마련했습니다.

6 여행관련주 업황은 어떤가요?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올해 여행과 항공 예약 반등세가 계속될 것으로 기대되며 봄·여름 휴가시즌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그 동안의 억눌린 수요 영향으로 예약 추이는 코로나 이전 대비 더욱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는 국내, 지방 소도시 중심으로 여행이 집중되고 있으나 여행 수요가 서서히 정상화되면서 도시 여행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해외여행 반등도 점진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 여행 수요가 회복되면서 2021년 잉여현금흐름은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현금 및 유사현금 보유액이 50억 달러를 돌파했고 유동비율도 2020년에 비해 크게 개선됐습니다.

익스피디아 그룹 (EXPE) 52주 주가차트 (출처: 인베스팅 닷컴)

7 투자포인트 정리해주세요.

시장에서는 익스피디아의 2022 회계연도 매출이 116억3,000만 달러 EPS는 7.14달러가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주식이 PER의 26배에 거래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다소 과평가된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시장은 익스피디아 주식의 단기 상승여지를 3.5%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비자 여행 수요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출장도 점차 늘어나고 있어서 익스피디아에 대한 중장기적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특히 현재의 경영진은 새로운 전략을 통해 회사를 최악의 상황에서 건져냈습니다. 재무적으로도 안정되면서 자사주 매입과 배당금을 통해 주주환원을 실행했습니다. 다만 이러한 부분들이 주가에는 일부 녹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스윙 전략이 유효해 보입니다.

이실아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인포스탁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익스피디아, 분기 순손실에 주가 13% 하락

익스피디아, 분기 순손실에 주가 13% 하락

epa0워싱턴 익스피디아 본사의 회사 로고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3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그룹(NAS:EXPE)이 1분기에 순손실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동부시간 오후 2시 정각 익스피디아의 주가는 전장보다 13.65% 하락한 150.94달러에 거래됐다.회사는 전날 장 마감 후에 주당 47센트의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22억5천만 달러로 집계됐다.이는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주당 63센트 손실과 매출 22억3천만 달러보다 개선된 것이지만, 애널리스트들이 줄줄이 목표가를 하향하면서 주가는 하락 압력을 받고 있다.회사는 총 예약 매출이 244억1천만 달러로 집계됐다고 말했다.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258억9천만 달러를 밑도는 수준이다.CNBC에 따르며 최소 9개 투자회사가 익스피디아의 목표가를 하향했다.크레디스위스는 익스피디아의 목표가를 기존 231달러에서 225달러로 내리면서 “실적이 오미크론 변이의 영향과 지정학적 불확실성을 고려해도 기대보다 낮아”라고 말했다.RBC캐피털도 목표가를 기존 200달러에서 185달러로 내렸고, 모건스탠리는 기존 215달러에서 210달러로 목표가를 낮췄다. 반면 도이체방크는 218달러에서 235달러로 목표가를 상향했다[email protected](끝)

익스피디아는 매출이 81% 올랐음에도 왜 주가가 13% 폭락했을까요?

글로벌 양대 OTA(Online Travel Agency) 중 하나인 익스피디아 (티커: EXPE)가 2022년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이번 주에는 부킹 홀딩스와 에어비앤비 등 여행업 관련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몰려 있습니다.

주요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 예약 금액: 244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 성장)

총 예약 건수: 5,650만 건

매출: 22.5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 성장)

영업 손실: 1.4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축소)

조정된 EBITDA: 1.7억 달러 (흑자 전환)

조정된 주당 순손실: -0.47 달러

시장의 예측치 대비 매출 및 주당 순손실은 기대치를 뛰어넘었으나, 총 예약 금액과 예약 숙박 수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매출: 22.3억 달러

조정된 주당 순손실: -0.62 달러

총 예약 금액: 258.9억 달러

총 예약 건수: 6,428만 건

익스피디아에 대해서 어떤 회사일지 궁금하신 독자님들이 있으실 텐데요.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여행과 관련된 항공권 예약 및 숙소 예약, 렌터카 예약, 호텔 간 가격 검색 비교 서비스, 기업용 호텔 예약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룹입니다. 이날 밝힌 브랜드 군은 아래와 같습니다.

?

X 등급에 따른 종목종합 컨센서스 결정 기준

종목종합 컨센서스는 발표된 레포트들의 투자의견을 등급으로 환산 후 평균계산한 종합등급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결정됩니다.

투자의견의 매수성향이 강할 수록 등급은 1에 가깝게 책정됩니다.

등급의 값이 1.00 ~ 1.40 → 강력매수

등급의 값이 1.41 ~ 1.80 → 매수

등급의 값이 1.81 ~ 2.20 → 보유

등급의 값이 2.21 ~ 2.60 → 매도

등급의 값이 2.61 ~ 3.00 → 강력매도

[익스피디아, EXPE] 여행 수요 회복에 따른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기업? 익스피디아 주가 및 기업분석(TylerJ의 주식노트)

반응형

익스피디아 로고

지난 시간 부킹홀딩스 분석에 이어 이번엔 항공 예약하면 떠오르는 기업 ‘익스피디아 그룹’ 에 대해 살펴보겠다. 익스피디아 그룹은 부킹홀딩스에 이은 전 세계 OTA 2위 기업으로 익스피디아 닷컴, Vrbo, 호텔스닷컴, 트리바고 등 항공 및 여행 예약 플랫폼들을 자회사로 갖고 있다. 익스피디아 역시 부킹홀딩스와 마찬가지로 코로나로 인해 심각한 타격을 입은 탓에 현재까지 매출 및 영업이익이 회복되지 못한 상태에 머물러 있다. 하지만 최근 항공 예약 수요의 증가에 따라 주가는 코로나 이전 수준을 훌쩍 넘어선 상태이며 향후 회복할 여행 수요의 최대 수혜주로써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렇다면 익스피디아가 과연 현재 시장의 기대치에 부흥할 만한 기업인지 오늘 주도면밀하게 분석해보는 시간 가져보겠다.

1. 사업 모델 및 시장 조사

익스피디아는 1996년 마이크로소프트의 사내 여행 서비스 사업부로 시작된 기업이다. 초기에 익스피디아는 여러 여행 사이트들의 가격 정보를 비교 분석하는 메타 검색 기능을 제공 함으로써 성장의 초석을 다졌다. 2000년 Travelscape.com 인수를 시작으로 익스피디아는 관련 업체들을 인수, 합병하면서 회사의 규모를 확장해나갔고 현재는 부킹홀딩스와 함께 OTA 시장을 양분 하고 있다.

글로벌 OTA Market share

아래는 익스피디아가 인수, 합병한 대표 기업들을 나열한 것이다. 이 중 대표적인 브랜드는 항공권 예약에 특화되어 있는 Expedia.com과 호텔 예약에 특화되어 있는 Hotels.com이다. 그리고 에어비앤비의 경쟁사인 공유 숙박 플랫폼 VRBO도 익스피디아 그룹 내 속해있다.

* Hotels.com(2003년 인수): 호텔 예약 플랫폼. 19,000개 지역에 32만 개 이상의 호텔을 나열해주며 34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 Hotwire(2003년 인수): 항공권, 호텔, 렌터카 예약 플랫폼. 판매되지 않은 여행 재고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Trivago(2013년 인수): 여행 메타검색 엔진

* Wotif Group(2014년 계약 체결): 호주 기반 호텔 예약 플랫폼

* Travelocity(2015년 인수):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

* Orbitz(2015년 인수): 여행 메타 검색 엔진

* Homeaway(2015년 인수): 에어비앤비와 유사한 사업 모델을 보유한 휴가 전용 임대 주택 플랫폼. 현재는 VRBO로 사명이 바뀜 .

익스피디아 계열사

익스피디아는 부킹홀딩스와 마찬가지로 인터넷과 모바일 보급 증가에 따른 수혜를 받으며 지난 10년간 가파른 성장을 했다. 하지만 부킹홀딩스에 비해 익스피디아는 예약 건 수, 매출, EPS, 영업이익 등의 지표에서 전반적으로 성장률이 낮았으며 수익성 또한 좋지 않은 흐름 을 이어왔다. 아래 그래프는 부킹홀딩스와 익스피디아의 EPS(주당 매출액)와 영업이익을 비교한 것으로, 부킹홀딩스의 성장에 비해 익스피디아는 횡보 수준에 그친 부분 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익스피디아는 왜 이런 좋지 않은 흐름을 이어왔을까?

부킹홀딩스 vs 익스피디아, EPS & 영업이익 비교

익스피디아의 매출은 부킹홀딩스와 마찬가지로 예약 대행 수수료로 이뤄진 에이전시 부문 , 예약 시 수반된 결제 수수료에 기반한 Merchant 부문 그리고 광고 및 기타 매출 로 구성된다. 이 중 에이전시, Merchant 부문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전체의 약 90% 이며 나머지는 광고 및 기타 매출에 해당된다. 에이전시 부문은 고객이 OTA 플랫폼을 통해 예약을 하고 여행이 마무리된 시점에서 수수료를 받는 구조이며, Merchant 부문은 예약이 발생한 시점과 동시에 수수료를 받는 구조이다.

부킹홀딩스는 사업 초기 효율적인 현금 흐름을 위해 Merchant 부문에 집중하고 규모가 갖춰진 후 에이전시 부문을 키워 수익성을 향상했다. 하지만, 익스피디아는 아래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Merchant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현금 흐름 관리에 있어 Merchant 사업이 유리한 건 사실이지만 수익성 측면에서는 분명 에이전시 사업이 유리 하다. 이러한 이유로 지난 과거 익스피디아의 영업 이익 및 순이익 성장은 부킹홀딩스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BKNG vs EXPE revenue by segment 비교

한편, 앞서 부킹홀딩스 분석에서 살펴봤듯이 미국 시장에서는 대형 호텔 체인이 약 70%를 차지하고 유럽 시장에서는 약 40%를 차지 한다. 따라서 대형 호텔보다 독립 호텔 점유율이 유럽에서 더 지배적인 반면, 미국은 독립 호텔 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에 속한다. 익스피디아의 경우 미국에서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 하기 때문에 대형 호텔 체인에 상당히 의존할 수밖에 없는 구조 이다. 더욱이 메리어트, 힐튼 등과 같은 대형 호텔 체인은 자체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기 때문에 OTA 업체에 내는 수수료가 한 자리수로 높지 않다 . 따라서 10~15%의 높은 수수료를 내는 독립 호텔에 비해 대형 호텔로부터의 매출 마진은 높지 않은 것이고 이러한 구조적 문제로 인해 익스피디아는 부킹홀딩스에 비해 수익성 측면에서 차이가 날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부킹홀딩스 vs 익스피디아 매출 및 EBIT 마진 비교 부킹홀딩스 vs 익스피디아 현금흐름 비교

이 뿐만 아니라 익스피디아는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도 잘못된 방향을 잡았다. 부킹홀딩스는 그룹사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Booking.com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 하며 인지도를 서서히 높이면서 마케팅 비용도 동시에 절감하는 시너지 효과를 냈다. 그 결과 부킹닷컴은 현재까지도 전세계 여행 앱 다운로드 순위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 하고 있다. 반면, 익스피디아는 여러 자회사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을 동시다발적으로 하다보니 비용은 비용대로 나가고 브랜드 인지도도 상승시키지 못하는 결과를 낸 것이다. 아래 순위를 보면, 익스피디아 그룹은 여행 앱 다운로드에 있어 부킹닷컴과 에어비앤비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며 각 플랫폼들이 제각각 따로 노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앱 다운로드 10위권 내에 있는 트리바고, 익스피디아, VRBO, 호텔스닷컴을 다 합쳐도 1위인 부킹닷컴에 못미치는 형국이다.

더욱이 아래 통계 자료는 익스피디아의 대표 호텔 예약 플랫폼인 호텔스닷컴과 부킹닷컴의 구글 트랜드를 비교한 자료인데, 2015년을 기점으로 호텔스닷컴이 부킹닷컴에 뒤쳐지기 시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14년을 기점으로 익스피디아는 매출 및 영업이익 마진에 있어서도 부킹홀딩스와 격차가 서서히 벌어지기 시작했고 이를 현재까지도 좁히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부킹닷컴 vs 호텔스닷컴 구글 트랜드 비교

한편, Technavio에 따르면 전세계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 시장 규모는 2024년까지 연평균 5%의 성장에 그칠 것 으로 예상된다. 코로나 이전의 CAGR 12~13%에 이르렀던 전망치는 코로나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현재 크게 줄어든 상태이다. 코로나를 기점으로 여행 및 항공 예약 업계는 대규모 구조조정 을 벌였고 매출 및 영업이익에 상당한 타격을 입었으며 익스피디아 역시 마찬가지 상황이다. 하지만, 코로나 확산세가 접어들면서 항공 예약 수요가 회복했고 서서히 여행에 대한 수요도 예전으로 돌아올 확률이 높다 . 이에 따라 향후 시장의 전망치도 상향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 예약 시장 전망

글로벌 OTA 시장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되는 곳은 바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다. 전체 OTA 시장 성장의 약 34%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발생될 것으로 예상 되기 때문에 해외 포트폴리오 비중이 낮은 익스피디아가 해외 매출 비중이 90% 이상인 1위 업체 부킹홀딩스보다 불리한 포지션에 있음이 분명해 보인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 예약 시장 전망

한편, 글로벌 숙박 예약 온라인 침투율은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률의 성장과 함께 지난 15년 간 지속적으로 상승해왔다. 여행 산업에서 젊은 층의 모바일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앱 기반의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닷컴 등의 점유율은 꾸준히 상승했으며 브랜드 인지도도 서서히 상승했다.

또한, Phocuswright에 따르면 2022년까지 온라인 여행 예약 침투율은 전세계적으로 50% 수준으로 상승할 전망 이다. 유럽의 경우 이미 2019년에 50% 이상의 여행 예약을 온라인으로 진행 했으며 2022년부터 이 수치가 미국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여행 예약 플랫폼에게 있어서 유럽이 매우 중요한 공략 포인트 인 것이다.

출처: Phocuswright, 국가별 온라인 여행 침투율 전망

더욱이 유럽 국가들은 OECD 평균보다 더 많은 휴일 을 갖으며 특히, 미국보다 훨씬 더 많은 휴일을 갖는 것 으로 잘 알려져있다. 스페인, 오스트리아, 포르투갈 그리고 북유럽 국가들의 경우에는 유급 휴가가 1년에 무려 35일 이상이며 이는 미국 평균 휴일의 3배 이상에 달한다 . 또한, Needham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유럽인은 여행지로 유럽을 선호하는 반면 미국인은 해외를 선호한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 비중이 높은 익스피디아가 유럽의 독립 호텔 체인 점유율을 장악하고 있는 부킹홀딩스보다 더 불리한 포지션에 위치 하고 있는 것이다.

OECD 국가간 유급휴가 기간 비교

2. 재무제표 분석

익스피디아는 그룹 내 단기 임대 주택 사업인 Vrbo의 매출 증가 와 항공 수요의 회복 으로 적자 폭을 줄이고 있다. Vrbo의 경우 현재 미국 내에서 에어비앤비보다 더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내 공유 숙박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를 누리고 있다. 또한, 항공 예약의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면서 익스피디아 예약 건수가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이에 따라 주가도 큰 폭으로 상승하게 되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익스피디아의 매출은 전혀 회복세에 접어들지 못했으며 특히 영업이익은 작년 1분기부터 큰 폭의 적자 상태에 머물러 있다 . 부킹홀딩스에 비해 수익성도 좋지 않은 구조의 익스피디아가 현재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익스피디아 매출 추이 익스피디아 영업이익 추이 익스피디아 사업별 매출 현황

2.1 익스피디아 손익계산서

그럼 익스피디아의 손익계산서부터 살펴보도록 하겠다. 앞서 살펴본 에어비앤비의 경우 2021년 1분기 확실한 반등을 주며 회복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지만 익스피디아는 상황이 다르다.

2021년 3월 기준 익스피디아의 매출은 부킹홀딩스와 마찬가지로 전년 동기 대비 거의 반토막 수준으로 감소 했다. 하지만, 매출 원가를 전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낮추고 영업 및 마케팅 비용을 절반 가까이 줄이면서 영업 손실을 크게 줄인 점을 알 수 있다. 순손실 또한 전년 동기 $1.4B에서 $581M으로 큰 폭으로 줄이며 리스크 관리를 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익스피디아 손익계산서

2.2 익스피디아 대차대조표

다음은 익스피디아의 대차대조표이다. 2021년 3월 기준 익스피디아의 총자산은 $21.8B으로 전 분기 대비 $3.176B가 증가 했다. 하지만 총부채 역시 전 분기의 $13.62B 대비 $3.62B 증가한 $17.24B 를 기록했다. 한편, 2021년 3월 기준 보유 현금이 전 분기 대비 $0.93B 증가 했으므로 재무 상태는 살짝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익스피디아는 지난 5년간 부채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현재는 총 부채율 78.46% 의 수치를 보이고 있다. 유동부채비율은 99.3% 로 총 부채율 대비 높은 수치를 보이며 단기적인 유동자산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유동자산: 1년 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자산

* 유동부채: 1년 내 상환해야 할 채무. 유동부채는 지급기한이 짧기 때문에 기업이 지급능력을 보유하기 위해 유동부채보다 더 많은 유동자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함.

익스피디아 자산 및 부채 추이 익스피디아 대차대조표

2.3 익스피디아 현금흐름표

다음은 익스피디아의 현금흐름표이다. 2021년 3월 기준 익스피디아의 영업활동에 의한 현금흐름은 전년 동기 대비 $2.95B 증가 했으며 투자활동에 의한 현금흐름은 $212M 감소 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재무활동에 의한 현금흐름은 전년 동기 대비 $1.3B 감소하며 전체적인 현금흐름은 전년 동기 대비 $1.5B 증가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는 Merchant Booking 건수가 증가하고 Acounts payable(외상매입금) 즉, 단기 미지급금이 처리되면서 생긴 긍정적인 현금흐름으로 보인다.

하지만 전체적인 익스피디아의 재무상태는 매우 좋지 않은 상태임은 분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익스피디아의 PS ratio는 5.81, PE ratio는 15.04로 매출 및 영업이익 대비 상당한 프리미엄을 받고 있는 상태 이다. 그만큼 코로나 완화로 인한 여행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어있음 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익스피디아 현금흐름표

3. 투자 아이디어

지금까지 여행 및 숙박 대표 플랫폼인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그리고 익스피디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개인적으로 세 기업 모두 회복되지 않은 재무 상태에 비해 주가가 상당히 고평가 되어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항상 투자는 보수적으로 하는 게 안전한 만큼 이 기업들의 실적 및 재무 상태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한 후 매수를 고민하는 게 좋아 보인다. 특히, 익스피디아의 경우 코로나 이전에도 수익성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좋지 못한 흐름을 보여줬기 때문 에 더욱 조심할 필요가 있다.

익스피디아는 반토막 난 매출에 비해 PS ratio는 5.81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중이다. 코로나 이전에도 3을 넘지 않은 PS ratio가 현재는 5.81이라는 말은 즉, 익스피디아가 코로나 이전의 매출 규모를 회복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치가 담겨 있는 것이다. PE ratio 또한 15로 현재 한없이 추락한 익스피디아의 영업이익을 고려했을 때 다소 높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익스피디아가 시장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결과를 낸다면 현재 시장에서 부여받은 멀티플을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익스피디아 PS ratio 익스피디아 PE ratio

현재 익스피디아의 주가는 172.8달러, 시장 평균 Target Price는 191.7달러이다. 과연 익스피디아가 앞으로 회복될 여행 수요의 수혜를 받아 현재 직면한 최대 위기를 극복해낼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출처: Webull, investing.com, Statista, expedia 홈페이지, expedia sec filings, Technavio, Seeking Alpha, Phocuswright

# 함께 보면 좋은 글

* 메타버스: 유니티 소프트웨어, 로블록스, 페이스북

* 원격의료: 텔라닥, 암웰

* 인공지능: 팔란티어, c3ai

* 중국기업: 바이두, 알리바바

* 스포츠 브랜드 기업: 펠로톤, 룰루레몬, 나이키

* 전자상거래: 츄이, 바크박스

* 승차공유 & 딜리버리: 우버, 리프트, 도어대시

* 여행 숙박 & 항공: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 실적분석: 테슬라, 애플, 펠로톤, 유니티

https://open.kakao.com/o/ga1g7X4c

주식, 부동산, 부업 등 경제적 자유를 위한 정보 공유 방입니다.

#참여코드- FIRE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익스 피디아 주가

다음은 Bing에서 익스 피디아 주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주님은 나의 요새 | 아무것도 두려워말라 + 하나님이시여 - 김윤진 간사 [2016.09.09] 11 개의 자세한 답변
See also  한국 자가격리 호텔 리스트 | 한국 입국! 2주 호텔 코로나 자가격리 리얼 후기 (스카이파크 호텔 동대문) / Nyc To Seoul, 14-Day Hotel Quarantine (Skypark Hotel) 381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ee also  노웨이 홈 다시보기 |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명장면\U0026명대사 총정리 답을 믿으세요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 익스피디아
  • 에어비앤비
  • 부킹홀딩스
  • 여행주
  • 리오프닝
  • 미국주식
  • 해외주식
  • 박명석
  • 이실아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YouTube에서 익스 피디아 주가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주식] 리오프닝 수혜 여행주?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부킹홀딩스! | 익스 피디아 주가,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