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상위 158개 베스트 답변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상위 158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r.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ar.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HappyAlice 해피앨리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2,296회 및 좋아요 1,01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절차
  1. 미국시민권자와 결혼신고.
  2. 이민국에 영주권신청 package (신분변경 신청) 접수.
  3. 이민국에 출두하여 지문채취 및 사진을 찍음.
  4. 이민국은 수혜자의 범죄기록등 신원조회.
  5. 노동 허가를 발급받음.
  6. 이민국의 인터뷰.
  7. 영주권 발급.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미국 #영주권취득 #레알후기 #꿀팁
이번 주제는 많은분들께서 궁금해하셨던 영주권으로 준비해봤어요 🙂
제가 유학생 신분이였을때 알지 못했던 부분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저는한국에서의 꿈같은 여름방학을 보내고 이사와 다음학기 준비를 하러 보스턴에 돌아왔어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며 에너지 제대로 충전 하였으니 또 열심히 힘내야겟죠?!
여러분들도 화이팅하셔서 원하시는 일 다 이루어지실 바랄께요!
구독자분들 댓글 늦어도 열심히 읽어보고 있어요!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해피앨리스 드림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결혼을 통한 영주권 신청 – SHADED COMMUNITY – 그늘집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한다고 해서 ‘자동적으로 영주권자가 되는 것은 … 이런 신청서들에 덧붙여 시민권자인 배우자는 출생증명서나 미국 여권,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shadedcommunity.com

Date Published: 11/1/2022

View: 7206

결혼을 통해 영주권을 받는 방법 | NPZ Immigration Law Blog

1. 외국인 가족을 위한 I-130 청원서 제출 미국 시민권자 또는 거주자와 외국인 배우자의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USCIS 양식 I-130을 작성합니다. · 2. 우선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visaserve.com

Date Published: 8/13/2022

View: 799

시민권자와 결혼 후영주권 신청(Marriage and …

사업(B-1), 관광(B-2) 또는 학생(F-1)비자로 미국에 입국한 상태에서 미시민권자와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게되면 한국으로 돌아갈 필요 없이 미국에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oreatimeshi.com

Date Published: 1/27/2021

View: 1213

美시민권자와의 결혼

시민권자와의 결혼은 가족이민 우선순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6개월에서 1년안에 속히 영주권을 받을수 있다. 또한 배우자의 불법체류 신분에 관계없이 영주권을 신청할수 …

+ 여기를 클릭

Source: myusvisa.com

Date Published: 3/8/2022

View: 8562

미국시민권자와 결혼 – 미국 K1비자 혹은 미국영주권 문제 없이 …

결혼으로 영주권을 발급받은 경우 결혼한지 2년 이내에 영주권을 신청하면 CR (conditional resent) 조건부 영주권을 받게 되고, 결혼한지 2년 이후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11/2022

View: 6845

미국 시민권자가 배우자를 초청하려면? – 이노라이프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을 하면 배우자 초청이민을 통해 미국영주권을 받을 수 … 아직 결혼 전 단계인 경우, K-1 약혼자비자(Fiance Visa)를 통해 초청 후 미국내에서 …

+ 더 읽기

Source: inlc.kr

Date Published: 6/16/2022

View: 672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 Author: HappyAlice 해피앨리스
  • Views: 조회수 72,296회
  • Likes: 좋아요 1,019개
  • Date Published: 2021. 6.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aCYEPEpXPeU

결혼을 통한 영주권 신청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하면 단 몇달 안에 워킹퍼밋과 여행허가서를 받고 가장 빨리 영주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결사적으로 미국에 남아 취업하려는 미국 내 외국인들은 미국인과 결혼하는 것이 영주권을 얻는 가장 빠르고 손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이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 법에는 ‘진정한 사랑’에 근거한 결혼이 아닌,그저 영주권을 얻기 위한 비합법 사기결혼을 최대한 입국거부하려는 장치도 함께 있습니다. 결혼에 근거한 영주권은 대체로 2년간 ‘조건부’입니다.

2년 만기가 채 되기 직전에 다시 이민국에 그 결혼이 진짜이고,신청인과 배우자가 남편과 아내로서 함께 살 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합니다. 그 결혼이 사실이라는 것을 밝히지 못하면 신청인은 영주권을 잃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일정기간의 구속을 포함하여 미국인과 당사자인 외국인 모두에게 여러가지 처벌이 내려집니다. 그리고 결혼사기를 범한 그 외국인은 추방당해서 아마 두 번 다시 미국에 들어올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물론 경제적 손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외국인은 미국인 배우자에게 여러가지 대가를 지불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그 결혼이 가짜여서 나중에 진짜로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한다면 결혼을 ‘이중 사기’의 수단으로 삼았다는 이민국의 의심을 피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한다고 해서 ‘자동적으로 영주권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민권자인 배우자가 신청인의 영주권 보증을 서야 합니다 대체로 미국 시민권자와 다른 한국인 사이의 결혼은 그 한국인이 비 이민 방문자나 학생,혹은 취업이나 사업가 신분으로 미국에 들어 왔을 때 이루어집니다.

결혼하는 그 시점에서 그 한국인은 계속 합법 신분일 수도 있고, 이민국의 체류허가 기간보다 더 오래 머물거나 불법으로 취업한 탓으로 ‘비합법’신분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합법 이라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비합법이라도 미국을 떠나지 않은 상태에서 미국 시민권자인 배우자의 보증을 받아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혼신고를 한 다음 미국 시민권자와 그 한국인 배우자는 광역 이민국 사무소에 우편으로 신청서와 보충서류들을 접수하면 됩니다. 이것을 비이민자에서 이민자로 ‘신분변경(adjust)’ 신청이라고 합니다.

영주권 인터뷰는 지역 이민국 사무소에서 받게 됩니다. 인터뷰를 받으려면 지역 이민국 사무소의 업무량에 따라 몇 개월에서 1년까지 다양합니다.

미국에 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미국 내에서 신분변경 인터뷰를 받는 쪽을 택합니다.

하지만 합법 신분으로 미국 내에 있거나 미국밖에 있는 사람이라면 모국의 미국 영사에게서 인터뷰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이민비자 수속’이라고 하는데 2021년 10월 현재 평군 15개월정도 걸리기 때문에 미국 내의 이민국 사무소보다 더 늦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J-1비자의 ‘2년간 모국 체류조건’ 규제를 받는 사람들은 이 조건을 충족하거나 ‘면제자’가 되기 까지는 이미 비자를 얻거나 신분변경을 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모국에서의 이민비자 수속이 미국에서의 신분변경보다 더 빠른 경우가 자주 있긴 하지만,미국에서의 ‘신분변경’쪽이 갖는 커다란 장점은 기다리는 동안에 배우자와 함께 있을 수 있다는 것과 당장 취업허가를 따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모국에 드나들수 있는 허가를 받을 수 있으며,미국 내의 변경 인터뷰에서는 변호사와 함께 나갈 수 있고, 인터뷰에서 문제가 생기면 배우자와 함께 미국에 머물면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 역시 큰 장점들입니다.

시민권자가 자신의 배우자를 위해 하는 이민청원은 Form I-130을 사용합니다. 이 신청서와 함께 한국인 배우자는 신분변경 신청서인 Form I-485를 같이 접수합니다.

심각한 전과기록이나 이민사기같이 영주권 획득에서 입국 거부사유가 되는 과거 전력이나 특정 단체의 가입여부에 대해 사실대로 답변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입국이 거부될 만한 사유가 있다고 생각되면 변경신청서를 접수하기 전에 반드시 변호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또 한번이라도 체포된 적이 있다면 그 결과를 밝혀 줄 경찰기록과 법정기록이 필요합니다.

신청인과 그 배우자는 신청인의 배경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종의 신상명세서인 Form G-325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런 신청서들에 덧붙여 시민권자인 배우자는 출생증명서나 미국 여권,미국 국적이나 시민권 확인증같이 자신이 미국 시민권자라는 증거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신청인도 부모의 이름이 들어간 출생증명서와 결혼 증명서 사본들을 제시해야 합니다.신청인이나 배우자가 이전에 결혼한 전력이 있으면,이전의 모든 결혼이 합법적으로 종결되었음을 보여 주기 위해 이혼증명서나 사망증명서 같은 서류들을 제시해야 합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 않은 모든 서류는 번역본이 첨부되어야 합니다.

또 지문날인서에 지문을 찍고 그린카드에서 요구하는 크기와 자세로 찍은 두 장의 칼라사진도 제출해야 합니다. 더불어 신청인의 비자사본과 FormI-94(체류 허가증)도 제출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인터뷰를 받을 때까지 여권이 유효한 상태로 있도록 합니다.

이민국 사무소 중에는 미국 시민권자인 배우자에게 신청인에 대한 재정보증서(Affidavit of Support)인 Form I-864를 그 시민권자의 납세영수증 및 시민권자의 고용주가 보낸 ‘재직 증명서’사본과 함께 제출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청인이 직장을 갖고 있을 시는 신청인의 고용주 편지를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민국 사무소에 신청서를 접수할 때 이민 신체검사서의 밀봉된 결과물을 제출 해야 합니다. 신청서와 보완서류들을 접수하고 나면 최종 인터뷰 날짜가 적힌 통지서를 받게 됩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인터뷰를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다양합니다. 신청인이 거주하는 곳에서 인터뷰를 받아야 합니다.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려고 이민국 사무소를 고를 수는 없습니다.

인터뷰를 기다리는 동안 취업하고 미국을 드나들 수 있는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신청인이 유효한 취업비자를 가지고 미국에 있더라도 별도로 고용허가 카드를 받아야 합니다. 신분변경 서류를 접수하는 날 신청서 일시 취업허가서(Form I-765)를 가지고 취업허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국 밖으로 나갈 때 신청인은 더 이상 비자나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 신청서인 여행허가신청서(Form l-131)로 미국을 떠나기 전에 ‘임시 입국허가증(advance parole)’ 을 신청해야 합니다.

‘임시 입국허가증(advance parole)’ 을 접한 이후 승인 나오기전이라도 중요한 사업상의 여행이나 가족문제로 인한 긴급한 여행일 때 이민국에 인포패스(Infopass)로 예약해서 임시 입국허가증을 신청할수 있는데 대개 신청한 그 날 나옵니다. 지역 이민국 사무소에서 요구하는 특별한 절차나 요구사항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영주권 인터뷰에서 이민국 관리는 신청인의 결혼이 진짜인지를 판단합니다. 즉 신청인과 신청인의 배우자가 진짜 남편과 아내로 함께 사는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비정상적인 상황은 의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나이 차가 너무 난다든지,각자 주소가 다르다든지(직장 때문에 다른 곳에 살더라도),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결혼을 했다든지 하면 심사관은 매우 까다롭게 심사를 합니다.

만일 사기혐의가 있다고 생각되면 신청인과그 배우자를 각자 따로 불러 일상생활의 세세한 사항들에 대해서 질문을 합니 다. 하지만 대개는 함께 인터뷰를 받습니다. 그리고 인터뷰시에 변호사를 대동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시에 신청인과 배우자가 오래 사귀었고, 또 지금 함께 살고 있으며 확실한 경제 공동체를 이루고 있음을 보여 주는 서류들을 제시해야 합니다. 따라서 변경신청서와 함께 접수한 모든 서류들(미국 시민권 확인증, 결혼증명서,출생증명서 등)의 원본과 여권과 신체 검사서 외에 몇 가지 새로운 서류들도 가져가야 합니다.

신청인 부부가 충분히 함께 오래 살았다면 그 결혼이 진짜라는 가장 확실한 증거는 남편과 아내로 함께 한 공동소득세 신고서나 둘 사이에서 낳은 자녀(혹은 양자로 받아들인 자녀) 확인증 같은 것들입니다.

그 자리에 꼭 아이를 데리고 갈 필요는 없습니다.신청인과 시민권자인 배우자가 부모임을 보여 주는 확인증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여자 쪽에서 임신한 상태라면 의사의 확인서를 가져가도 됩니다.

두 사람이 사는 집의 임대계약서나 집문서도 필요한 서류의 하나입니다. 이민청원에 도움이 되려면 이 문서에 두 사람의 이름이 함께 올라 있거나, 첨가되어 있으면 좋습니다. 같은 주소이면서 각자 앞으로 온 전기요금 영수증이나 전화요금 영수증 등의 우편물 견본과 운전면허증이나 자동차 등록주소, 보험증권 같은 것들도 두 사람이 같은 주소지에 산다는 것을 보여 주는 증거물이 될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의 경제적 연결을 보여 주는 ‘공유’의 증거들은 대단히 중요 한데, 여기에는 공동 은행 잔고라든가, 공동 신용카드 결제, 공동 보험증권, 혹은 서로 상대방을 수혜자로 한 생명 보험증권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또한 두 사람의 관계가 얼마나 오래 된 것인지를 보여 주는 증거들도 가져가야 합니다. 두 사람이 얼마나 오래 알고 지냈는지를 보여 주는 사진들과 결혼식이나 결혼 피로연에서 찍은 사진들. 이런 증거물들을 찾기 힘든 경우에는 이웃사람이나 친구,친척,혹 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두사람이 얼마나 오래 사귀어 왔고 함께 살아왔는지를 확인해 주는 확인서를 받아와도 됩니다.

두 배우자 모두 각자의 고용주로부터 재직 사실과 봉급을 확인해 주는 편지를 받아와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인이 실직 상태라면 앞에서 말했듯이 시민권자인 배우자 쪽에서 서명한 재정보증서(Form I-864)를 제출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는 은행잔고나 여타 재정관계의 서류들도 가져가야 합니다. 그리고 운전면허증같이 여권 외에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또 다른 증명서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영주권 인터뷰는 대체로 간단하고 2~30분 정도면 끝납니다. 묻는 것에는 짧게 답하고 쓸데없는 사설을 달지 말 것.그리고 특별히 요구받는 것이 있으면 준비해간 서류나 자료들을 제시하면 됩니다.

이민국 관리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두 사람이 언제 만났는지,만나서 결혼하기까지 얼마나 오래 사귀었는지,서로 상대방의 가족들을 만나 본 적이 있는지 등을 물어볼 것입니다. ‘정상적’인 결혼으로 보이지 않을 요소가 있으면 납득시킬 수 있도록 준비하십시요.

영주권을 얻는데 영어가 능숙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주로 신청인이 잊어 버리고 갖고 가지 않은 서류 때문에 생깁니다. 그렇게 되면 이민국 관리는 그 서류를 자신에게 보내라고 요구하고 신청인은 여권을 가지고 다시 한번 최종 절차를 밟으러 그 관리에게 가야 합니다.

인터뷰를 받는 시점에서 결혼한지 아직 2년이 채 되지 않았으면 조건부 영주권을 받게 됩니다. 조건부 영주권이라도 보통 영주 권자들처럼 미국에서 살고 일하고 여행하고,심지어는 이민청원까지 할 수 있습니다.

조건부 영주권을 받고 나서 21개월이 되는 달에 신청인과 배우자는 ‘무조건’영주권,즉 정상 영주권 신분으로 바꿔 줄 또 다른 신청서를 이민국에 제출해야 합니다. 만일 이 조건부헤지신청서(Form I-751)를 접수하지 않으면 신청인은 영주권 신분을 잃게 됩니다.

만일 미국 시민권자와 그 배우자가 미국밖에 있을 때는 미국 이민국 사무소로 가족이민청원서(Form I- 130)를 접수하게 됩니다.

모국에서 이민비자를 얻는 것이 미국에서 ‘신분변경’을 하는 것보다 빠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국에 합법적으로 있는 사람이라면,일단 이민국에서 청원이 승인되었다 하더라도 최종 인터뷰는 모국에서 받는 쪽을 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예정일 2~3일 전에 모국으로 가서 영사에게 인터뷰를 받으면 되는 것입니다. 단,미국에 있는 동안 내내 합법 신분으로 있었다는 증거를 가져 가야 합니다.

일단 Form I-130 청원이 승인되고 나면 영사(혹은 국립비자 사무소)는 영사에게 받을 최종 이민비자 절차를 위해 몇 가지 지시와 일련의 신청서류들을 보내줍니다. 이민청원의 승인만으로는 미국을 드나들고 미국에서 살면서 일할 수 없습니다.

신청인은 일종의 신원 진술서를 받게 됩니다. 이 서류가 영사에게 반송되면 신청인은 인터뷰 대상자 로 등록됩니다.1년 안에 비자를 신청하지 않으면 등록이 취소됩니다.

만일 이 서류에서 언급한 어떤 이유들 때문에 미국에서입국거부당할 가능성이 있으면 서류를 접수하기 전에 변호사와 상담하도록 하십시요.

시민권자는 ‘재정보증서’ Form I-864와 여타의 재정관련 보완서류들(세금영수증과 고용주의 편지) 을 제시해야 합니다. 인터뷰 시에는 앞의 신분변경 부분에서 설명한 보완서류들에 덧붙여 신청인이 지금까지 한번도 체포된 적이 없더라도 만 16세 이후 6개월 이상 산 나라에서 전과가 없음을 보여 주 는 신원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인터뷰를 받기 6주에서 8주 전에 지문제출을 요구하는 영사도 있습니다. 이것이 필요한지 영사에게 문의해 보고 그 대사관의 지시서를 자세히 검토해 보십시요. 미국에서 신분변경에는 전과가 없음을 보여 주는 확인서는 필요없지만, 한번이라도 체포된 적이 있다면 형사 기록에 대한 공식 사본이 필요합니다.

신청인은 이민 신체검사에 대한 지시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영사마다 절차가 다릅니다.

어떤 영사는 서류접수 전에 신체검사까지 완료 하기를 원하는 경우도 있고, 접수 후 인터뷰 전에 받기를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한 여성 신청인은 의사에게 이 사실을 이야기해서 엑스레이 촬영을 피하도록 하십시요. 또 사진이나 지문 등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요구조건이 있을 것입니다.

인터뷰 시에는 진짜 결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들을 모두 가져가도록 하십시요. 겨우 몇 분밖에 걸리지 않는 질문의 핵심은 앞에서 설명한 것과 같습니다. 짤막하게 대답하고 불필요한 사설을 달지 마십시요.

질문에 대해서는 서류로 답하도록 하십시요. 미국인 배우자가 함께 갈 필요는 없지만,드물게 ‘힘든’ 경우에는 함께 가면 진짜 부부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이민비자의 발행에는 수수료가 드는데, 인터뷰를 받은 그 날 봉해진 서류뭉치와 함께 받게 됩니다. 이민할 수 있는 비자의 유효 기간은 180일입니다.

이민비자는 연장되거나 갱신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미국으로 이민갈 수 있을 때 이민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미국에 들어갈 때 그 봉해진 서류뭉치를 이민국 관리에게 주면 됩니다. 입국하면 우편으로 영주권(그린카드)을 받을 때까지 영주권의 역할을 하게 될 도장을 여권에 받게 됩니다.

이민비자를 받는 날짜 기준으로 결혼한지 만2년이 되지 않았으면 영주권자로서의 신분은 조건부입니다.이 조건부 신분을 정상적인 영주권 신분으로 바꾸려면 이민하고 나서 21개월째에 이민국에 Form I-751을을 작성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이민할 때 결혼한지 2년이 지났으면 영주권은 10년 유효기간의 ‘무조건부’입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email protected]

미국:(213)387-4800

카톡: iminUSA

NPZ Immigration Law Blog

Notwithstanding any statements contained in this website, results may vary depending on your particular facts and legal circumstances.

No aspect of the advertisement has been approved by the New Jersey Supreme Court.

미국시민권자와 결혼 – 미국 K1비자 혹은 미국영주권 문제 없이 신청하는 법

혼인신고를 할 수 없는 경우라면?

직장, 군대 등의 이유로 혼인신고를 할 수 없는 경우라면 K1비자를 신청해볼 수 있겠습니다. 약혼자비자인 K1비자는 미국시민권자만 신청할 수 있는데, 신청서 양식은 I-129F 양식을 사용합니다. 약혼자를 미국으로 들여보내와서 결혼을 하기 위해 받으시는 비자로 미국 입국 후 90일 이내에 결혼을 하여 I-485 신청서를 통해 영주권 신청을 해야 합니다.

약혼자비자의 경우 미국이민국인 USCIS에 주소를 기반으로 I-129F 양식을 증거서류와 함께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 주한미국대사관에서 비자인터뷰를 보면 됩니다. 약혼자 비자의 경우에는 두분이 사랑하는 사이임을 더 잘 증명해야 하고 (하단 관계입증 할 수 있는 서류 참조) 특히 최근 2년 사이에 꼭 만났다는 것을 입증해야 빠른 승인이 날 수 있습니다. 임신, 동거 등 사실혼 관계에 있는 경우에는 약혼자비자로의 입국이 거절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uscis.gov/i-129f

2. 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취합

혼인신고가 되었다면 두분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을 취합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함께 데이트할 때, 여행갔을 때 찍은 사진, 여행을 함께 한 기록, 통장 기록 joint bank account, 집 계약서 (joint lease agreement), 두분이 만남을 기록한 진술서, 주위 친구들의 편지, 서로 보낸 편지와 문자, SNS 기록 등을 정리합니다. 해당 서류는 많으면 많을수록 미국이민국인 USCIS에서 추가서류 요청 등 추가 확인 절차가 간소화 되니 잘 정리하여 제출하시는 게 좋습니다.

3. 미국이민국 신청서 작성

미국이민국에 가족이민을 위한 신청양식인 I-130을 준비 합니다. I-130 양식을 준비할 때에는 한국인 배우자의 정보인 I-130A 양식도 함께 작성하여야 합니다. 배우자가 어느국가에 체류하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신청의 과정은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만 먼저 꼭 I-130 양식과 I-130A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을 하게 되실 한국인 배우자가 미국에 있다면 미국에서 바로 영주권자로 신분을 조정하는 신청서인 I-485 양식을 함께 신청하면 되고, 한국인 배우자가 한국에 체류중인 경우에는 순차적으로 먼저 I-130을 승인 받은 뒤 주한미국대사관에서 이민비자를 받아서 미국에 입국하게 됩니다.)

미국이민국인 USCIS에서는 신청서 양식을 종종 업데이트 하니, 신청을 위해서는 꼭 미국이민국 공식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최신버젼으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셔야 합니다. (신청서가 옛날 버전일 경우, 신청이 접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www.uscis.gov/i-130

https://www.uscis.gov/i-130a

4. 재정증명 서류 준비, Public Charge 공적부조 서류 준비

미국에 가족을 통해 이민을 가는 경우, 미국이민국에서는 초청하는 미국시민권자나 미국으로 오는 한국인 배우자나 가족들이 넉넉한 재정이 있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매년 발표되는 최저생계비의 125% 이상을 벌고 있음을 증명하거나 이 이상의 현금자산이 있음을 증명해야 통과가 됩니다.

특히 3월부터 공적부조 (미국에서 재정지원) 받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신청서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세금보고 내역

– 연봉확인서

– 재직증명서

– 학교 졸업증명서

– 크레딧 점수 확인한 내역

– 카드 내역

– 대출 등의 내역

– 영어 능력평가 시험 성적표

– 미국 내에서라면 건강보험 내역서 등도 함께 제출을 해야 합니다.

최저생계비 체크하러 가기

https://www.uscis.gov/i-864p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다음은 Bing에서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 미국 유학
  • 미국 영주권
  • 미국 이민
  • 미국 브이로그
  • 미국 취업
  • 미국 비자
  • 유학
  • 미국 유학생
  • 뉴욕
  • 미국 아이비리그
  • 미국 영주권 취득
  • 미국 영주권 인터뷰
  • green card
  • green card sponsor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YouTube에서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영주권 따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 미국 시민권 자 와 결혼 후 영주권 신청,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우버 이츠 사용법 | [Mtl크리스] Vlog#3 - Ubereats 우버이츠 배달해보기~ 최근 답변 271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