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미세 먼지 영어 로 | 영어 원어민은 \”미세먼지\”를 영어신문에서 뭐라고 표현할까? / \”미세먼지\” 영어로 말하는 법 183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미세 먼지 영어 로 | 영어 원어민은 \”미세먼지\”를 영어신문에서 뭐라고 표현할까? / \”미세먼지\” 영어로 말하는 법 183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세 먼지 영어 로 – 영어 원어민은 \”미세먼지\”를 영어신문에서 뭐라고 표현할까? / \”미세먼지\” 영어로 말하는 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ar.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ar.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빌리온에어 Billyonair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0,235회 및 좋아요 14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particulate matter”가 있습니다. 미립 물질, 미세먼지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particulate matter’ 약어로 나타내는데요.

Table of Contents

미세 먼지 영어 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영어 원어민은 \”미세먼지\”를 영어신문에서 뭐라고 표현할까? / \”미세먼지\” 영어로 말하는 법 – 미세 먼지 영어 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빌리언즈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영상 주제는 요즘 우리나라 날씨와 관련된 주제인 \”미세먼지\”인데요.
미세먼지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실제로 영어신문 기사에서 쓰인 표현을 살펴보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미세먼지\”를 영어단어로 표현해 보는 법을 배워보세요! ^^
#미세먼지 #영어표현 #영어회화

미세 먼지 영어 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세먼지 영어로, Fine dust 아니다? – 네이버 블로그

Air pollution, 직역하면 대기오염 또는 공기오염입니다. ‘미세먼지’는 결국 공기 중에 오염된 물질들이 덮여있는 현상이기 때문에 통틀어서 ‘Air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9/23/2021

View: 5265

미세먼지, 영어로 뭐라고 할까? (fine dust 아님 주의)

Fine Dust, Micro Dust라는 말은 콩글리시 이다. 왜냐하면 fine dust라고 검색하면 코리안헤럴드 같은 소스만 나오고. 영미권 소스는 안나오기 때문이다.

+ 여기에 표시

Source: described.tistory.com

Date Published: 7/24/2021

View: 2786

“미세먼지”를 영어로?

미세먼지를 다른 말로는 “Particulate Matter”라고 부르기도 한다. “Particulate”는 “미립자의”라는 의미를 담은 형용사인데, “Particulate matter”라고 하면, “미립성 …

+ 더 읽기

Source: owldictionary.com

Date Published: 2/15/2021

View: 3918

미세먼지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학술적으로는 에어로졸(aerosol)이라고 부른다. 미세먼지(fine particles)는 부유분진(Suspended particles), 입자상물질(Particulate matter) 등으로도 불리며 명칭에 …

+ 여기에 표시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1/12/2022

View: 8213

“미세먼지가 심하다”는 영어로?

우선 ‘미세먼지’를 영어로 뭐라고 하는지 알아야겠죠? ‘미세먼지’는 ‘micro dust’ 혹은 ‘fine dust’라고 합니다. … ‘micro’는 ‘초소형’이라는 뜻입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teachmeenglish.tistory.com

Date Published: 10/8/2022

View: 7828

미세먼지 영어로? fine dust 보다 ‘이것’으로 많이 써요

안녕하세요, 영어 스피킹 연습량 1위 스픽입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푸른 하늘을 볼 수 없어서 정말 슬퍼요. 또 목과 눈도 따갑고요.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og.speak.com

Date Published: 9/14/2022

View: 5513

황사, 미세먼지 농도 영어로 자신있게 말하기 fine/micro/yellow …

황사, 미세먼지 농도 영어로 자신있게 말하기 fine/micro/yellow dust · Meaning(의미) · Today talk · 오늘의 대화문 · Example(예문) · 맺음말.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implelife77.tistory.com

Date Published: 5/4/2021

View: 5191

미세먼지 미세먼지 영어로 – 사전

미세먼지 미세먼지 영어로: Particulates…. 자세한 영어 의미 및 예문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 여기에 보기

Source: ko.ichacha.net

Date Published: 11/19/2021

View: 977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세 먼지 영어 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영어 원어민은 \”미세먼지\”를 영어신문에서 뭐라고 표현할까? / \”미세먼지\” 영어로 말하는 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어 원어민은 \
영어 원어민은 \”미세먼지\”를 영어신문에서 뭐라고 표현할까? / \”미세먼지\” 영어로 말하는 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세 먼지 영어 로

  • Author: 빌리온에어 Billyonaire
  • Views: 조회수 10,235회
  • Likes: 좋아요 149개
  • Date Published: 2018. 11.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1rgjIJHDRY8

미세먼지 영어로, Fine dust 아니다?

미세먼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영어 표현으로 ‘particulate matter’가 있습니다. 공식적인 해외 논문에서 사용하는 전문용어로, 포털사이트에서 ‘particulate matter’로 검색하시면 미세먼지 관련된 자료들을 많이 찾으실 수 있습니다. ‘particulate matter’은 줄여서 ‘PM’이라고도 합니다.

여기서 ‘matter’은 ‘물질’이라는 의미로, ‘PM’은 미세먼지 농도 수치를 나타낼 때도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어떻게 표현하는지 예문으로 좀 더 살펴볼게요,

Previous studied also found that fine air particulate matter caused many health problems such as high blood pressure, diabetesm and obesity.

이전에 연구들도 미세먼지는 고혈압, 당뇨, 그리고 비만과 같은 많은 건강 문제를 일으켰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By nature, burning fossil fuels produce particulate matter, nitrogen oxides and carbon dioxide.

화석연료를 태우는 것은 본질적으로 미세먼지, 질소 산화물, 이산화탄소를 등을 만듭니다.

미세먼지, 영어로 뭐라고 할까? (fine dust 아님 주의)

반응형

fine dust 댓츠노노

친한 친구 중에 일본인이 있어서

오히려 신기하게 일본어로 미세먼지는 ‘PM 2.5 (피에무 니뗑고)’ 인걸 잘 알고있지만…

사실 미세먼지라는 개념이 비교적 최근 등장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표현도 영어로는 다양한 듯 하다.

1. Fine Dust, Micro Dust는 콩글리시

Fine Dust, Micro Dust라는 말은 콩글리시 이다.

왜냐하면 fine dust라고 검색하면 코리안헤럴드 같은 소스만 나오고

영미권 소스는 안나오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나도 ‘microdust,’ ‘microfine dust’ 쯤으로 사용하곤 했는데,

구글에 찾아보니 관련검색어로 ‘Asian dust’까지 있는 걸 보고

아직도 인류의 인식은 한참 멀었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흑사병이 아니라 유럽병이다 그럼 퉤퉤!

황사가 Yellow Dust인것까지는 인종차별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아시안더스트는 너무 노골적이잖아…

2. 먼지가 아닌 물질로 접근

미세먼지를 영어로 접근하면 콩글리시가 나오고

‘미세물질’이라고 접근해야 옳은 표현이 나온다.

“Particulates” 이다.

놀랍게도 일본어의 PM 2.5에 힌트가 있었는데,

Particulate matter (줄여서 PM), 혹은 Particulates (팔티큘레이츠)이라고 뉴스, reddit에 검색하면

미세먼지에 관한 뉴스를 많이 찾아볼 수 있다.

3. 이 표현이 가장 보편적으로 쓰인다.

particulates 발음이 아무래도 좀 어렵긴 하죠?

fine particles (fㅏ인 팔티클즈)라고 해도 뜻이 통하니 이렇게 외워도 됩니다!

fine particle은 아무래도 좀 더 구어체에서 더 편하게 쓰는 것 같더라구요.

https://www.epa.gov/pm-pollution/particulate-matter-pm-basics

미국 환경부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Particulate Matter (PM)은 Particle Pollution (입자공해…쯤으로 해석해야되나)로도 불린다는 걸 알 수 있다.

미세먼지를 미세물질로 접근해야 했다니

그리고 힌트가 일본어에 있었다니…?

역시 공부는 평생하는 것임을 깨닫습니다 이거!

Wear masks! You can protect yourself from fine particles AND the virus!

반응형

OWL Dictionary

Hello!!

I love to write articles about English. You can read all the articles I posted here. By doing so, you will be able to level up your English!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2] (자세한 사항을 보려면 클릭할 것)

* 녹색: 검은 탄소와 유기탄소

* 빨강/주황: 먼지

* 흰색: 황산염

* 파랑: 해염 2006년 8월 17일부터 2007년 4월 10일까지 모습 (GOCART 모델을 사용한 애니메이션).(자세한 사항을 보려면 클릭할 것)* 녹색: 검은 탄소와 유기탄소* 빨강/주황: 먼지* 흰색: 황산염* 파랑: 해염

미세먼지(微細-, 영어: particulate matter, PM, suspended particulate matter, SPM, atmospheric aerosol particles, atmospheric particulate matter) 또는 분진(粉塵)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입자가 아주 작은 먼지이다. 아황산가스, 질소 산화물, 납,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 탄소 등을 포함하는 대기오염 물질로 자동차, 공장, 조리 과정 등에서 발생하여 대기 중 장기간 떠다니는 입경(입자의 지름) 10μm 이하의 미세한 먼지이며, PM10이라고도 한다. 입자가 2.5μm 이하인 경우는 PM 2.5라고 쓰며 ‘초미세먼지’ 또는 ‘극미세먼지’ 라고도 부른다. 학술적으로는 에어로졸(aerosol)이라고 부른다. 미세먼지(fine particles)는 부유분진(Suspended particles), 입자상물질(Particulate matter) 등으로도 불리며 명칭에 따라 약간씩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입자상물질은 지름이 100μm에서 10나노미터 정도이며, 이보다 지름이 크면 중력으로 인해 대기중 체류시간이 아주 짧다.

개요 [ 편집 ]

인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먼지이다. 1948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도노라에서 20명이 사망한 대기오염사고, 1952년 약 4,100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킨 런던스모그는 미세먼지가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 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그 이후로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양한 역학조사가 실시되었고, 특히 10μm 이하의 미세먼지 입자(PM10)가 취약집단의 질병발생률과 사망률을 높이는 등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후 각 국에서 대기오염대책이 마련되었으며, 미세먼지가 인체와 환경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줄이기 위해 대기오염기준도 마련하였다. 미세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50µm 이하인 총먼지(TSP, TOTAL SUSPENDED PARTICLES)와 입자 크기가 매우 작은 미세먼지로 구분한다. 미세먼지는 지름이 10µm 보다 작은 미세먼지(PM10)와 지름이 2.5µm보다 작은 미세먼지(PM2.5)로 나뉜다.

공기 속에 입자상물질(고체나 액체상태)이 부유하고 있는 상태를 일반적으로 에어로졸(Aerosol)이라 한다. 통상적으로 먼지라 말하고 있다.

먼지의 입도(粒度)범위는 0.001~1000μm이지만 70μm이상의 먼지는 발생 즉시 침강하므로 일반적으로 70μm 미만의 총먼지(TSP, Total Suspended Particle)라 한다.

0.1μm 이하의 먼지입경을 초범위(ultra range)라 하며, 대부분의 먼지는 0.1~10μm 사이에 분포하게 된다. 0.1~1μm 범위의 입자는 입경분포의 특성상 침강이나 응집이 쉽지 않기 때문에 대기 중에 체류시간이 길고 폐포(肺胞)에 침투가 가장 용이하다.

0.5μm 크기의 입자는 빛의 산란효과가 가장 커서 시정감소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먼지들의 분류 [ 편집 ]

PM-10 (10μm 미만 입자) [ 편집 ]

입자의 크기가 10μm 미만인 먼지를 말한다. 국가에서 환경기준으로 연평균 50μg/m3 , 24시간 평균 100μg/m3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인체의 폐포까지 침투하여 각종 호흡기 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며, 인체의 면역 기능을 악화시킨다. 세계보건기구(WHO) 가이드라인으로는 연평균 20μg/m3, 24시간 평균 50μg/m3으로 설정되어있으며, 개발도상국의 경우 연평균 70μg/m3 정도라고 한다.

PM-2.5 (2.5μm 미만 입자) [ 편집 ]

입자의 크기가 2.5μm 미만인 먼지를 말한다. 이것을 초미세먼지라고 한다. 입자의 크기가 작을수록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결과에 따라 선진국에서 미세입자에 대한 기준을 90년대 후반부터 도입하기 시작했다.

대한민국은 연평균 15μg/m3, 24시간 평균 35μg/m3의 기준을 발표하였으며, 미국은 연평균 15μg/m3, 24시간 평균 35μg/m3의 기준을 설정하였다. 세계보건기구(WHO) 가이드라인으로는 연평균 10μg/m3, 24시간 평균 25μg/m3으로 설정되어있다.

TSP (Total suspended Particles, 총 부유 입자) [ 편집 ]

총부유분진 또는 총부유입자상 물질 또는 총입자상 물질이라고 하며, 통상적으로 50μm 이하의 모든 부유 먼지를 말한다. 입자의 크기가 10μm이상인 경우에는 도시미관에 영향을 미치긴 하지만 인체의 건강에는 영향이 적기 때문에 90년대 후반 TSP에서 PM-10으로 환경기준을 변경하였다.

발생 원인 [ 편집 ]

미세먼지의 배출원인은 인위적인 발생과 자연적인 발생으로 구분된다. 인위적인 발생의 원인은 중국발 미세먼지, 공장에서 나오는 매연, 쓰레기소각, 항만지역, 가정에서 생선이나 그 외의 것을 구울 때 등이 있다. 자연발생 원인은 모래바람의 먼지, 화산재, 산불이 일 때 발생하는 먼지 등이다. 해염입자 또한 바다 가까이에 위치한 지역에는 많은 영향을 미친다.

발생 국가 [ 편집 ]

3

중국과 한국

중국의 경우 세계에서 화석 연료를 가장 많이 소비시키는 나라로 손을 꼽히고 있으며 베이징시, 톈진시, 칭다오시 등과 같은 동부 지역과 고비 사막과 인접해 있는 곳도 역시 미세먼지의 주범이 되는 등 아시아 최대 미세먼지 발생 원인 제공국으로 손을 꼽히고 있다. 다만 미세먼지는 주로 건기인 겨울에 가장 많이 발생시켜서 한반도는 북한 전 지역과 대한민국의 새만금 이북 지역 중 양간지풍에 영향을 받는 강원도의 영동 지방과 경상북도 북부 동해안, 울릉도, 독도를 제외한 중부 전 지역과 남부 일부 지역에만 심하게 발생된다. 다만 북한의 경우 함경북도, 라선특별시, 함경남도 동북부 일부 지역 등 베이징과 많이 떨어진 지역은 덜 받는 곳으로 손을 꼽힌다.

일본

일본의 경우 드물게도 미세먼지가 규슈, 이키섬, 쓰시마섬 등지에서도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

러시아는 대체적으로 미세먼지 발생량이 적게 나오지만 지역에 따라 편차가 다르다. 그러나 연해주 지역의 경우, 동풍을 타고 미세먼지가 유입되는 일은 한반도와 달리 덜 받는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구성 성분 [ 편집 ]

미세먼지의 구성 성분은 질산염과 황산염 등이 58.3%, 탄소류와 검댕 16.8%, 광물 6.3%, 기타 18.6%로 이루어져있다.[3][4]

질병 [ 편집 ]

노인사망률 증가 [ 편집 ]

2009년 국립환경과학원과 인하대 연구팀의 미세먼지와 사망률 연구 결과, 서울에서 미세먼지(PM10) 농도가 m3당 10μg(100만분의 1g) 증가할 때마다 65살 이상 노인 등 대기오염에 민감한 집단의 사망률은 0.4%씩 증가하는 것으로 파악했다. 초미세먼지(PM2.5)의 영향은 더 커서 10μg/m3 증가할 때마다 민감집단의 사망률은 1.1% 늘어나는 것으로 추정했다.

임산부와 태아 [ 편집 ]

이화여대 의대 하은희 교수팀의 연구 결과 미세먼지 농도가 10μg/m3 올라가면 저체중아 출산 위험이 5.2%에서 7.4%까지 높아지고, 임신 4~9개월 사이의 사산 위험도 8.0~13.8%까지 올라가는 것으로 조사됐다.[5]

2009년 양산부산대병원 산업의학 전문의, 대기과학 및 지리정보시스템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미세먼지(PM10, 직경이 10μm 이하의 먼지) 농도가 저체중아 출산 및 사산, 기형아 발생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6]

국경없는의사회(MSF)의 1998년 조사 결과 투르크메니스탄의 아랄해 인접지역은 먼지 퇴적률이 아주 높았으며 살충제의 오염도 심한 것으로 나왔다. 2000~2001년 카라칼파크 지역의 먼지와 호흡기 질환의 상관관계 조사에서는 건강에 위협적인 미세먼지가 전체 먼지 가운데 14~53%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지역 어린이들의 폐활량 등 폐기능이 유럽 어린이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7]

미국의 한 대학병원이 아동 천7백 명을 조사한 연구를 보면, 미세먼지 농도가 짙은 지역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지역에서 태어난 아이들보다 폐활량이 정상의 80%에 못 미치는 ‘폐 기능장애’를 겪을 가능성이 커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런 사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미세먼지를 ‘조용한 살인자’라고 부른다.[8]

천식 [ 편집 ]

사람의 폐포까지 깊숙하게 침투해 기관지와 폐에 쌓인 미세먼지는 각종 호흡기 질환의 직접 원인이 되며 몸의 면역 기능을 떨어뜨린다. 천식과 호흡곤란을 일으키며 장거리 이동으로 비 또는 눈속의 중금속 농도를 증가시키기도 한다. 또한 대기 중에 부유하면서 빛을 흡수, 산란시키기 때문에 시야를 악화시키기도 하고, 식물의 잎 표면에 쌓여 광합성 동화작용, 호흡작용과 증산작용 등을 저해하여 식물 성장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 또한 여성의 사망원인중 88%가 조리 과정에서 발생한 미세먼지에 의한 사망이라고 한다.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조승헌 박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미세먼지를 10∼30% 감축하면 수도권의 관련 질환 사망자 수가 해마다 40∼120명 줄어들고 심장 및 호흡기 질환 건수는 연간 2800∼8300건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전망했다. 또 심장 및 호흡기계통 질환과 관련된 의료비용 등을 토대로 미세먼지 감축으로 인한 이익을 계산한 결과 연간 80억∼12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풀이했다.

두통 [ 편집 ]

무연탄을 태울 때 나오는 신경계 독성물질인 납이나 비소, 아연 등 유해 중금속 농도가 높은 미세먼지를 마시면 멀쩡하던 사람도 기침하게 되고 목이 아프고,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한다. 머리가 굉장히 아프거나 어지러움, 호흡곤란 등이 생긴다. [9]

대부분의 미세먼지가 치명적이지만 그중에서도 황산이온이나 질산이온 등은 황사 속 먼지와 흡착되면서 산화물로 변해 호흡과 함께 폐로 들어가게 된다. 이 물질이 폐로 들어가면 염증을 일으키는데, 기관지염이나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이 대표적이다. 이런 물질들은 백혈구를 자극해 혈관벽에도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전형적인 혈관질환인 동맥경화, 뇌경색, 심근경색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아토피 [ 편집 ]

모공보다 더 작은 초미세먼지는 모공으로 침투해 아토피 등 피부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여드름이 있거나 아토피가 있는 사람들 역시 황사가 온다는 예보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10]

인슐린 저항성 [ 편집 ]

대기오염 미세먼지의 주성분인 노년여성의 인슐린 저항성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인슐린 저항성(IR)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 혈당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해 대사증후군은 물론 심장병·당뇨병 등까지 초래할 수 있다. [11]

예방과 대책 [ 편집 ]

사전에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한 후, 농도에 따라 활동범위를 정한다.

어린이, 노인, 폐질환 및 심장질환자 등 민감군은 실외 활동을 제한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 활동을 줄인다.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보편적인 방법은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다. 미세먼지 차단 성능이 있는 마스크는 제품 포장에 ‘의약외품’이라는 문자와 KF80, KF94, KF99 등이 표시되어 있다. KF80, KF94, KF99는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내는데 KF80은 평균 0.6μm 크기의 미세입자를 80퍼센트 이상 걸러낼 수 있으며, KF94, KF99는 0.4μm 크기의 미세입자를 94퍼센트, 99퍼센트 이상 각각 걸러낼 수 있다.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보편적인 방법은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다. 미세먼지 차단 성능이 있는 마스크는 제품 포장에 ‘의약외품’이라는 문자와 KF80, KF94, KF99 등이 표시되어 있다. KF80, KF94, KF99는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내는데 KF80은 평균 0.6μm 크기의 미세입자를 80퍼센트 이상 걸러낼 수 있으며, KF94, KF99는 0.4μm 크기의 미세입자를 94퍼센트, 99퍼센트 이상 각각 걸러낼 수 있다. 전 지구적인 문제이므로 각 나라의 수장들이 모여 정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같이 보기 [ 편집 ]

각주 및 참고 문헌 [ 편집 ]

본 문서에는 서울특별시에서 지식공유 프로젝트를 통해 퍼블릭 도메인으로 공개한 저작물을 기초로 작성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부 링크 [ 편집 ]

“미세먼지가 심하다”는 영어로?

반응형

우선 ‘미세먼지’를 영어로 뭐라고 하는지 알아야겠죠?

‘미세먼지’는 ‘micro dust’ 혹은 ‘fine dust’라고 합니다.

‘mini’가 ‘작은, 소형’의 뜻을 가지고 있다면

‘micro’는 ‘초소형’이라는 뜻입니다.

‘fine’은 뜻이 다양한데

‘좋은, 괜찮은’이라는 뜻으로 주로 쓰이지만

‘아주 작은, 미세한’이라고 해석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micro dust, fine dust’가 문자 그대로

‘초소형 먼지, 미세한 먼지’ 즉, ‘미세먼지’가 되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심하다’라는 말을 붙여야 하는데.

형용사 ‘severe’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필요한 모튼 표현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럼 문장을 만들어 볼까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심해요.’

‘Fine dust is severe today.’

좀 더 기술적인 표현을 쓰고 싶다면 ‘level(수위)’을 사용해 주면 됩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요.’

‘Today’s fine dust level is high.’

‘오늘 미세먼지가 최고치래요.’

‘I heard that today’s fine dust level is the highest.’

​미세먼지가 하루빨리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미세먼지 영어로? fine dust 보다 ‘이것’으로 많이 써요

안녕하세요, 영어 스피킹 연습량 1위 스픽입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푸른 하늘을 볼 수 없어서 정말 슬퍼요. 또 목과 눈도 따갑고요. 오늘은 이런 미세먼지를 영어로 뭐라고 말하는지 배워볼게요.

미세먼지 영어로 fine dust?

미세먼지는 영어로 fine dust라고 해요. fine은 I’m fine (난 괜찮아) 할 때 그 fine (잘, 괜찮은)과 같은 스펠링이죠? 하지만 fine은 ‘미세한, 가늘다’의 뜻도 있어요.

미세먼지는 황사나 일반적인 공기 오염 물질보다 더 미세하고 작은 입자로 구성돼 있어요. 그래서 미세먼지를 fine dust라고 해요.

비슷한 표현으로 황사는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황사는 영어로 yellow dust라고 해요. 황사와 미세먼지 모두 대기 오염 현상이잖아요? 대기 오염은 영어로 air pollution 이라고 한다는 것도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미세먼지 : fine dust

황사 : yellow dust

미세먼지의 또 다른 이름 particulate matter

그런데 한국에서는 fine dust라는 단어가 익숙하지만, 영어권에서는 조금 다르게 부르기도 해요. 바로 미세먼지를 영어로 particulate matter라고 부르는데요.

particulate matter은 부유성 고형물이라는 뜻으로, 곧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한 공해 입자를 가리키는 말이에요. 편의상 미세먼지는 PM 10으로, 초미세먼지는 PM 2.5로 칭하는데요. 여기서 PM의 약자가 particulate matter랍니다.

외신에서는 미세먼지를 particulate matter로, 초미세먼지는 fine particulate matter로 쓰기도 해요. 이제 영어 뉴스를 읽을 때 이런 표현이 나오면 미세먼지를 뜻하는 것임을 알 수 있겠죠?

미세먼지 : particulate matter

초미세먼지 : fine particulate matter

예문을 통해 활용하기

그럼 예문을 통해서 미세먼지를 영어로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좀 더 알아볼게요!

Fine dust is getting worse year by year.

(미세먼지는 해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미세먼지는 해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Koreans suffer from fine particulate matter, especially in spring.

(한국인들은 특히 봄에 초미세먼지 때문에 고통받는다)

그럼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미세먼지 주의보, 경보가 내리잖아요. 미세먼지 주의보는 영어로 fine dust advisory라고 해요. 아래 예문을 보실까요?

Fine dust adivosry has issued today. You better wear your mask.

(오늘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렸어. 마스크 쓰는게 좋을걸?)

일상 영어 표현을 스픽에서 연습하기

오늘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그리고 미세먼지 주의보까지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 지에 대해서 배워봤어요.

미세먼지와 비슷하게 다른 기후 표현인 태풍에 대한 영어 표현도 준비되어 있으니, 태풍과 관련된 영어도 익혀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픽에서는 이렇게 일상 생활에서 얘기하다 보면 나오는 영어 표현들을 배우고 연습할 수 있어요. 스피킹 연습을 통해서 진짜 영어 대화가 필요한 순간, 내가 원한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연습해 보아요 🙂

황사, 미세먼지 농도 영어로 자신있게 말하기 fine

반응형

오늘도 찾아온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저번 주에는 황사가 심해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았습니다. 그래서 뉴스에서는 야외활동을 자제 당부를 했었죠. 미세먼지 주의보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했었죠. 그런데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인하여 필수가 된 마스크 착용이 오히려 습관이 되서 꼭 착용하게 되죠.

그러나… 전 운동을 너무 하고싶어서 황사인데도 불구하고 러닝 6km를 뛰었습니다. 그런데 뛰면서 목이 평소보다 마르고 눈이 따가워서 미세먼지가 심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래서 6km만 뛰고 집으로 들어왔죠. 여러분들 꼭 황사 기간에 감기 조심하세요.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해당 영어단어들을 자신있게 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황사바람

Meaning(의미)

dust

: dry dirt in the form of powder that covers surfaces inside a building, or very small dry pieces of earth, sand, or other substances.

출처 dictionary.cambridge.org

dust 는 먼지라는 뜻을 가지는데요.

여기에 fine 혹은 micro를 붙이면 ‘미세먼지’가 되는겁니다.

그리고 황사 색깔은 노란색이죠.

그래서 yellow dust 라고 표현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oday talk

A: Micro dust is a serious problem in Korea.

B: It’s caused by yellow dust.

A: Yes, but there are more than that.

오늘의 대화문

A: 미세먼지는 한국에서 심각한 문제야.

B: 황사때문에 그런거지.

A: 응, 그런데 그것말고 더 많지.

Example(예문)

1) I don’t want to go out in yellow dust season.

– 황사기간에 난 밖에 나가기 싫어.

2) How dangerous is fine dust?

– 미세먼지가 얼마나 위험해?

3) Micro dust concentration would be high today.

– 오늘은 미세먼지 농도가 심할 것입니다.

4) Almost all of South Korea will be blanketed by a strong yellow dust storm tomorrow.

– 내일 거의 모든 한국 모든 곳에서 강한 황사바람이 뒤덮을겁니다.

5) We should come up with an idea to reduce fine dust.

– 우리는 미세먼지를 줄일 방법을 생각해내야 해.

미세먼지 황사 예문.txt 0.00MB

미세먼지

맺음말

오늘은 황사가 심한 요즘 미세먼지를 영어로 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요즘 몸 관리 잘하세요.

기초영어 there is, there are ~있다라고만 해석하고 있다면?

It is said that ~ : ~ 라고 하더라. ~ 라고 들 한다.

tight-lipped : 입이 무거운, have a big mouth : 입이 가볍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세 먼지 영어 로

다음은 Bing에서 미세 먼지 영어 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영어 원어민은 \”미세먼지\”를 영어신문에서 뭐라고 표현할까? / \”미세먼지\” 영어로 말하는 법

  • 미세먼지
  • 미세먼지 영어로
  • 미세먼지 영어표현
  • 영어표현
  • 영어단어
  • 영어
  • 영어공부
  • 영어공부법
  • 영어회화
  • 영어회화표현
  • 영어공부방법
  • 영어회화 패턴
  • 영어회화 중급
  • 영어회화 초보
  • 기초회화
  • 기초영어
  • 기초영어단어
  • 기초영단어
  • 기초영어회화
  • 기초영문법

영어 #원어민은 #\”미세먼지\”를 #영어신문에서 #뭐라고 #표현할까? #/ #\”미세먼지\” #영어로 #말하는 #법


YouTube에서 미세 먼지 영어 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 원어민은 \”미세먼지\”를 영어신문에서 뭐라고 표현할까? / \”미세먼지\” 영어로 말하는 법 | 미세 먼지 영어 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알마 Bb 다미에 | 루이비통가방 알마Bb 다미에 리뷰🌷 | 루이비통 입문백 추천 🌹| 미니백추천 | 180만원대 명품백 🌙 | 23468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