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최근 답변 298개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최근 답변 298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r.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ar.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미국변호사 전유영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56회 및 좋아요 3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자막 있음*
\”변호사님, 언제 나올까요? 얼마나 걸려요? 얼마나 더 있어야 미국 밖으로 나갈 수 있나요?\” 2, 3순위 PERM을 통한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현재 소요기간과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미국변호사 전유영이 어드바이스 해 드립니다.
노동청 프로세싱 타임 체크하는 법: https://lawyerelena.com/dolprocessingtime/
이민국 프로세싱 타임 체크하는 법: https://lawyerelena.com/cis-processingtime/
전유영 미국 (NJ/NY) 변호사
미 50개 주 이민법, 뉴저지 형사, 파산, 부동산 클로징, 가정법
전유영 변호사 미국 내 상담 예약: 610-389-7372
전유영 변호사 한국 상담 카카오톡 아이디 mssarah21
전유영 변호사 일상 Instagram: @elenajeon
**일반적인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만들어 진 영상입니다. 변호사와 상담을 대신 할 수 없습니다.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2021 결혼 영주권 타임라인 – JSOM’s story

이번에 미국에서 영주권자와 결혼을 통한 영주권을 신청하고 현재는 받기 직전인 “Card was mailed to me”라는 메세지까지 업데이트된 상황입니다. 얼마전 …

+ 여기에 보기

Source: jsom0322.tistory.com

Date Published: 3/9/2022

View: 9549

비자/영주권

566, [시민권], 뉴욕 맨하탄 시민권 타임라인 공유해요 [2], 1, 2022-8-2, 460. 565, [영주권], 시민권 배우자 임영 신청 관련 참고했던 자료들 +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missyusa.com

Date Published: 1/29/2021

View: 5607

영주권 신청 후기 및 타임라인 정리 – 곰씨네 미국이민 정보

저는 우선순위 가족을 위한 가족 초청 중에서 영주권자의 배우자 자격 카테고리인 F2(Family Second Preference)로 분류되었습니다. 가족 초청 이민을 할 …

+ 여기에 표시

Source: gomcineusa.tistory.com

Date Published: 6/12/2021

View: 6484

미국 영주권 타임라인 공유(영주권자 배우자 f2a 케이스)

미국 영주권 타임라인 공유(영주권자 배우자 f2a 케이스). Sun Life 2020. 9. 3. 05:50. 2016년부터 영주권 신청과정입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unlife2020.tistory.com

Date Published: 8/24/2021

View: 493

Topic: F2A 영주권자 배우자 타임라인

안녕하세요, 이곳에서 영주권 관련 좋은정보 많이 얻고가서 혹시나 도움되실까 저도 승인후 타임라인 공유합니다. 먼저 뉴저지고 뉴왁에서 인터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workingus.com

Date Published: 5/16/2021

View: 7116

배우자영주권 진행관련건..(상당한 Delay process..ㅜ,ㅜ)

그리고, 시민권자 직계 가족은 타임라인이 그렇게 느리지 않는 걸로 압니다. Processing time을 보면 각 센터별로 영주권자 배우자인지 시민권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hibrain.net

Date Published: 8/2/2022

View: 9486

[미국생활/영주권] 나의 영주권 타임라인 총정리

이 글은 2019년 말부터 준비한 결혼 영주권 과정을 처음부터 담았습니다. * 영주권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더 읽기

Source: yezzy96.tistory.com

Date Published: 9/24/2022

View: 1018

영주권자와 결혼을 통한 영주권 관련 질문이 있어요!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은 동네에 따라 한적한 동네는 6개월 이내 대도시 … BN님 덕분에 위에 단엘맘님이랑 비슷한 타임라인으로 영주권자 배우자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milemoa.com

Date Published: 2/1/2021

View: 174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 Author: 미국변호사 전유영
  • Views: 조회수 556회
  • Likes: 좋아요 31개
  • Date Published: 2022. 7.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qnu8N3R5tE

2021 결혼 영주권 타임라인

안녕하세요. 이번에 미국에서 영주권자와 결혼을 통한 영주권을 신청하고 현재는 받기 직전인 “Card was mailed to me”라는 메세지까지 업데이트된 상황입니다. 얼마전 승인이 나서 실물카드를 받기까지의 단계만 남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타임라인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영주권신청에 도움이 되고자 공유하니 보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참고사항: 저희는 신청은 캔자스에서 했고, 변호사를 통해서 진행했습니다.)

*타임라인*

2020-10-07: Marriage at court (Minnesota Hennepin county court) 서류상의 결혼 (웨딩은 한국에서 내년에 하기로 한 상황이라서 정식 결혼식은 아니였어요.)

2020-10-21: Received marriage certificate by mail

2020-11-17: Application mailed to USCIS (영주권 신청서 접수)

2020-12-15: Received receipt (이때부터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할 수 있습니다. 취업을 하거나 해외여행은 안됨)

2021-08-03: Biometric scheduled (USCIS에서 정해준 날짜와 시간에 이민국에서 지문검사를 하는거라 제가 따로 정하는건 아니에요.)

2021-08-11: Biometric (이 날 이민국에 오전 9시에 지문찍으러 갔었습니다.)

2021-08-22: Received EAD card (유효기간은 2년이였습니다.)

2021-09-05: Interview scheduled (not mailed yet)

2021-09-13: Received interview scheduled mail

2021-10-19: Interview (캔자스 이민국에서 인터뷰 진행했고, 이 부분은 따로 포스팅을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11-18: New card is being produced

2021-11-19: Case is approved

2021-11-22: The card was mailed to me

———————업데이트————————–

2021-11-25: Delivered (to lawyer’s office)

2021-11-29: Received the card

———————————————————

현재는 여기까지 진행이 된 상황입니다. 카드는 아직 받지 못했지만 케이스 승인이 났기에 저희는 큰 산을 넘었다고 할 수 있겠죠? 타임라인을 쭉 적고 보니 신청한지 딱 1년만에 받은 것 같네요. 신청할때만해도 변호사말로는 코로나 때문에결혼 영주권도 같이 늦어진다고 했는데 진행하고보니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았고, 저희가 예상한 정도였던거 같아요. 그리고 지문찍는거 스케줄잡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좀 길었고, 그 외 나머지는 (미국답지않게) 의외로 빨리빨리 처리가 되는 편이였답니다.

아무튼 저희는 인터뷰결과가 너무 안나와서 긴장되고 초조하고 그랬거든요. 모의 인터뷰 연습때 변호사가 저희보고 준비된 서류가 많이 없다면서 추가서류 요청을 하거나 심하면 거절될 수도 있다는말까지 해서 인터뷰전에 얼마나 걱정하고 긴장했는지..말도 못해요.ㅠㅠ특히 거절되면 다시 처음 신청서쓰는거부터 해야한다고 무시무시한 말을 하더라구요..

이 글이 앞으로 결혼 영주권을 신청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영주권을 받게 되면 그때 업데이트 할게요.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저번에 포스팅을 쓴 이후에 오늘 2021-11-29일 업데이트로 변호사 사무실에 도착한 카드를 수령했습니다. 마침 도착했을때가 Thanksgiving day라서 변호사 사무실도 문을 닫고 하는 바람에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수령을 못했다가 월요일이 되자마자 바로 찾으러 갔어요.

드디어 저도 그린카드, 미국 영주권을 손에 쥐게 되네요. 정말..비자문제로 그동안 고생했던거 생각하면..ㅠㅠ여태까지 고생을 보상받는 느낌이에요.

현재 발급받은건 조건부 영주권이라 유효기간은 2년이에요. 만료일이 되기 90일 전 10년 짜리로 갱신 신청을 할 수 있다고하니 그 때 관련된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

공유하기 글 요소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영주권 신청 후기 및 타임라인 정리

저는 한국에서 회사에 다니고 있었고, 와이프는 미국에서 학업을 하면서 한동안 롱디로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이제는 같이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이왕이면 한국보다 미국에서의 삶을 시작해보기로 했죠. 그래서 영주권 취득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고, 약 1년 반 정도의 기간을 거쳐 둘 다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영주권을 받고 완전히 미국으로 건너온 지 1년이 조금 지났습니다. 그동안 시간 될 때 영주권 신청 절차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려고 했는데, 계속 차일피일 미루기만 했었네요. 그러다 드디어 오늘 하루 시간을 내서 영주권 신청 후기와 타임라인에 대해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와이프가 NIW 영주권을 먼저 신청해서 배우자 자격으로 이민 비자(=영주권)를 신청했습니다. 즉, 가족 초정 이민 비자를 받아 결혼 이민을 하게 된 셈인데요. 원래는 H1 취업 비자를 받고 미국으로 건너올 생각이었는데, 먼저 와이프의 NIW 영주권 신청이 가능하게 되면서 가족 초청 이민(결혼 이민), 정확하게는 Follow-to-join(동반가족 추가)으로 영주권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가족 이민 자격 확인 (영주권 신청 자격)

가족 초청 이민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미국 시민권자의 직계가족을 위한 비자(Immediate Relative Immigrant Visas)로 이 경우에는 별도의 쿼터 제한이 없습니다. 두 번째는 우선순위 가족을 위한 이민 비자(Family Preference Immigrant Visas)로 이 경우에는 매년 초청받을 수 있는 숫자가 정해져 있습니다. (ex. F1: 23,400명, F2: 114,200명)

Immediate Relative Immigrant Visas

Family Preference Immigrant Visas

U.S. Citizen : 미국 시민권자

LPR (Lawful Permanent Resident) : 미국 영주권자

저는 우선순위 가족을 위한 가족 초청 중에서 영주권자의 배우자 자격 카테고리인 F2(Family Second Preference)로 분류되었습니다. 가족 초청 이민을 할 때 본인이 어느 카테고리에 들어가는지 잘 확인해야 하는데요. 카테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한 미 대사관 가족 초청 이민 비자 안내와 가족 초청 이민 비자 종류에 대한 안내(Travel.State.Gov)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족 이민 초청 청원서 제출

가족 초청 영주권 신청은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의 청원서로 시작합니다. 청원서 제출은 USCIS(미국 이민국)에 하면 되는데요. Form I-130을 작성해야 하며, 수수료는 $535입니다. (참고 : I-130, Petition for Alien Relative)

그런데 저희 부부는 이민 변호사와 상담 후 조금 더 빨리 영주권 승인을 받을 수 있는 follow-to-join 절차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follow-to-join은 먼저 영주권을 신청한 사람의 영주권 승인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할 수 있는 절차로, Form I-824를 제출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 follow-to-join(동반 가족 추가) 절차란?)

영주권 프로세스 선택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가 가족 초청 청원서를 제출할 때, 초청 대상자가 한국에 있는지 미국에 있는지에 따라 프로세스가 달라집니다. 영주권 신청 당시 저는 아직 한국에 있었고, 와이프는 미국에 있었습니다. 이렇게 초청 대상자가 한국에 있는 경우에는 영사관 프로세스(Consular Processing)를 통해 그린카드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미국에 있다면 USCIS에 Form I-485를 제출하고 비 이민자에서 이민자로 신분을 변경하는 프로세스(Adjustment of status)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https://www.uscis.gov/greencard)

미국에서 신분 변경을 통해서 진행할지, 한국에서 영사관 프로세스로 진행할지는 이민 변호사와 상담 후 상황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미국에서의 신분 변경은 배우자와 미국에 같이 있으면서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영사관 프로세스는 미국에서의 신분 변경보다 상대적으로 더 빠르게 진행되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저는 한국 회사에 남아 있는 업무를 정리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어쩔 수 없이 한국에서 영사관을 통한 프로세스(Consular Processing) 로 진행하였습니다.

NVC 인터뷰 레터

그렇게 와이프의 NIW 영주권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중간에 Follow-to-join(가족 동반 추가)으로 청원서(Form I-824)를 제출했고, USCIS에서 확인 후 이민 비자 처리기관인 NVC(National Visa Center)로 서류가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영주권 디나이 사유(ex. 자격 미달, 쿼터 제한 등)가 없다면 NVC로부터 인터뷰 레터(Interview Letter)를 받게 되는데요. 저희는 이민 변호사를 통해서 청원 신청을 했기 때문에 인터뷰 레터가 변호사에게 먼저 발송되었고, 바로 다음 날인 2016년 2월 3일에 변호사로부터 레터를 전달받았습니다.

인터뷰 레터에는 미국 영사관 인터뷰 날짜와 시간이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제 인터뷰 날짜는 인터뷰 레터를 받은 날짜로부터 약 한 달 반 후인 3월 28일이더군요. 그리고 인터뷰 레터에는 인터뷰 준비 가이드와 신체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내용, 그리고 범죄수사경력회보서(police certificate) 등 지참해야 하는 서류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영사관 인터뷰 준비서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권 인터뷰 후기 및 준비서류라는 포스트를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영주권 신체검사

영사관 인터뷰를 하기 전에 영주권 신체검사(=이민 비자 신체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출국 날짜 조정을 위해 인터뷰 후에 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신체검사는 미국 보건성 지침에 따라 지정된 병원에서 받아야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여의도 성모병원, 신촌 연세 세브란스 병원, 부산 해운대 백병원 이렇게 3곳이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제일 가까운 여의도 성모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신체검사 예약 날짜를 잡기 위해 여의도 성모 병원(02-3779-1521)으로 전화를 했는데요. 간단한 본인 확인과 인터뷰 레터에 적혀 있는 case 번호를 알려주면 가능한 예약 날짜를 알려줍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예약이 많이 밀려 있어서 인터뷰 1주일 전인 3월 22일로 예약을 했습니다. 조금 더 이른 날짜를 잡아서 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여유가 없더군요. 그렇게 신체검사 예약을 마치고 병원 내원 시 준비해야 할 사항에 대해 문자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영주권 신체검사 비용은 어른 19만 원, 15세 미만 어린이 13만 원으로 안내를 받았는데, 예방 접종까지 하게 되면 추가 비용이 더 있었습니다. 신체검사 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권 신체검사 비용과 후기라는 글을 참고해보시면 되겠네요.

영주권 인터뷰 (주한 미국대사관)

신체검사를 마치고 검사결과 봉투와 함께 영사관 인터뷰에 필요한 서류를 정리했습니다. (참고로 봉인된 신체검사 결과 봉투는 절대 열어봐서는 안 됩니다.) 경찰서에서 뽑아온 서류와 그 외 필요한 각종 서류를 파일 하나에 정리하니 꽉 차더군요.

인터뷰 전날 변호사와 와이프 저 이렇게 3자 통화로 인터뷰 준비사항에 관해 얘기를 했었는데, 결혼 증빙 자료도 잘 준비하라고 해서 결혼사진과 연애 시절 주고받은 편지까지 파일에 같이 넣어서 가져갔습니다. 딱히 영사관 인터뷰에서 결혼 증빙 자료를 보여주진 않았지만, 영사관이 와이프의 생일과 처음 만난 장소를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약 10~15분 정도 간단한 영어 인터뷰를 마치니 승인되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나중에 우편을 통해 여권과 관련 서류를 보내줄 거라고 했습니다. (영사관 인터뷰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영주권 인터뷰 후기 및 준비서류라는 글을 참고해보세요.)

인터뷰가 끝나고 여권과 몇몇 필수 서류를 영사관이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서류 배송지를 등록하라는 쪽지를 하나 주더군요. 집에 돌아와서 쪽지에 적혀있는 http://www.ustraveldocs.com/kr에 접속 후 서류를 받을 배송지를 등록했습니다. 저는 평일 낮에는 집에 사람이 없어서 그냥 제 회사 주소로 등록했습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등록하기 복잡하다면 그냥 콜센터(1600-8884)로 전화해도 등록해도 되네요.

이민 비자 서류 배송

약 1주일 후 회사로 택배가 배송됐습니다. 일양택배에서 왔는데, 그 안에는 영사관이 가져갔던 제 여권과 노란색 봉투가 있었습니다.

여권을 열어보니 안에는 큼지막하게 VISA 페이지가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노란 봉투에는 개봉하지 말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 미국 이민국 또는 보건소 직원에 의해서만 개봉되어야 한다는 문구가 적혀있더군요.

이 노란색 봉투는 미국에 입국할 때 공항에 있는 이민국 직원에게 제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미국 공항에 도착할 때까지 봉인이 찢어지지 않게 잘 보관해야합니다.

미국 입국과 그린카드 수령

이제 한국에서의 절차는 끝났고, 미국으로 떠나기 위해 항공권을 구입했습니다. 미국 도착은 아무리 늦어도 신체검사 유효기간(6개월) 내에 도착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인터뷰를 마치고 거의 한 달도 안돼서 바로 미국으로 출국하였습니다.

그리고 미국 시애틀 공항에서 환승할 때 세컨더리룸에서 입국심사를 받았습니다. 가지고 간 노란 봉투를 제출하고, 입국심사관의 질문(미국 주소지, 가족 이름 등)에 대답하고 지문을 찍으니 여권에 위와 같은 도장을 찍어줬습니다. 카테고리 코드는 E22(Spouse of an alien classified as E21 or E26)로 적어주더군요. 저의 입국심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권 취득 후 최초 미국 입국 시 입국심사 경험담을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그린카드를 받기 전까지 입국심사관의 도장은 임시로 영주권과 같은 효력을 갖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물 그린카드는 보통 입국 후 미국 주소지로 한 달 내에 배송되는데요. 제 경우에는 미국 집으로 약 2주일 후에 우편으로 그린카드가 도착했었습니다.

이렇게 와이프의 NIW 영주권부터 시작해서 저의 Follow-to-join 영주권까지 약 1년 6개월간 진행한 영주권 절차가 드디어 마무리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큰 문제 없이 잘 마무리해서 다행이었죠. 지금 생각해보면 비용 아끼겠다고 혼자서 무턱대고 진행했으면 굉장히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영주권 신청 전부터 이민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좀 더 수월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더군요.

저의 Follow-to-join 영주권의 신청부터 마무리까지 타임라인은 위 표와 같습니다. 그린카드를 받고 완전히 마무리 될 때까지 약 1년이 걸렸고, 와이프의 NIW 영주권 승인 후 본격적으로 저의 영주권 절차가 진행된 2015-09-10부터 계산하면 약 8개월이 걸렸네요. 다음에 또 시간이 되면 와이프의 NIW 영주권 타임라인도 같이 정리해볼까 합니다. (참고: NIW 영주권 신청 자격 및 절차)

아무튼 최대한 기억을 더듬어서 영주권 신청 후기와 타임라인을 작성해봤습니다. 아무쪼록 다른 분들께서 영주권 신청하실 때 위 내용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혹시라도 세부 절차나 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애매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꼭 이민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재확인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영주권 타임라인 공유(영주권자 배우자 f2a 케이스)

2016년부터 영주권 신청과정입니다.

현재는 신청비용 인상 및 변동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미국에서 혼인 신고 & 영주권 신청 절차 *

[STEP 1] Marriage License (결혼 허가증 발급)

[STEP 2] Civil Wedding Ceremony (법적 결혼식 시행) + Marriage Certificate (결혼 증명서 신청)

[STEP 3] Medical Examination (신체 검사 시행)

[STEP 4] Joint Account (공동 예금 계좌 발급)

[STEP 5] Green Card Documentation (영주권 서류 발송)

[STEP 6] 한국에 혼인 신고 하기

[STEP 7] I-797C, Notice of Action (서류 수신 문자/메일 받기)

[STEP 8] Biometrics & Finger Print & Photo Shoot (바이오매트릭스 & 지문 & 사진 촬영)

[STEP 9] Combo Card (노동 허가증 & 여행 허가증 발급)

[STEP 10] Social Security Card (사회 보장 카드 발급)

[STEP 11] Driver’s License (운전면허증 발급)

[STEP 12] Scheduling Green Card Interview (영주권 인터뷰 예약)

[STEP 13] Arrival of Green Card (미국 영주권 발급)

Topic: F2A 영주권자 배우자 타임라인

Search

No search term specified. Showing recent items. Search or use up and down arrow keys to select an item.

고급두뇌를 위한 하이브레인넷(hibrain.net)

직접 관련된 경험이 아닌 아주 일반적인 사항입니다.

비슷한 케이스를 겪은 분들이 많을텐데, 이 사이트에서는 제한적일겁니다 (주로 연수나 학업과 관련된 분들이 많으니).

저는 영주권자이고 한국에서 모두 진행하고 가족들은 Follow to join 으로 같이 받은 케이스입니다.

전반적인 흐름은 같으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본인은 시민권자 인가요? 영주권자 인가요?

본문상으로 영주권자인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그리고, 시민권자 직계 가족은 타임라인이 그렇게 느리지 않는 걸로 압니다.

Processing time을 보면 각 센터별로 영주권자 배우자인지 시민권자 배우자인지 따라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어디로 접수했냐도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에 접수후에는 그냥 잊고 있는게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 길입니다.

영주권의 진행에는 예상만 할 뿐, 누구도 정확하게 얼마가 걸린다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12~24개월로 보는게 현실적입니다 (가능한한 길게 보는것).

USCIS 승인 이후 한국에서 진행한다면 DS-260 (이민비자 신청), 미국에서 한다면 I-485 (현재 보유중인 신분의 변경) 을 거칩니다.

저는 한국에서 했기 때문에 DS-260 경험이 있습니다.

언급한 것으로 보아 한국에서 진행하는 듯 싶은데, DS-260도 5~6개월 이상 걸리는 과정입니다.

USCIS 승인 레터를 받으면 서류는 NVC (National Visa Center)로 이관되고 NVC에서 DS-260 진행 노티스가 옵니다.

이과정만도 일반적적으로 3~4주 이상 걸립니다.

이 노티스 후 접수비 납부, DS-260 입력, 서류 확인, 승인, 인터뷰 안내, 대사관 인터뷰가 이어지게 됩니다.

이 기간은 사람마다 큰 차이를 보입니다.

전 2017년 11월 ~ 2018년 3월에 이 과정을 마쳤습니다.

제 경우엔 전혀 막힘없이 진행되었음에도 5개월이 걸렸습니다.

생각하는 타임라인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영주권 진행중 이민의도가 인정되지 않는 다른 비이민 비자 (ex. 학생 비자)로 입국하는 건 상당히 신중하게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변호사와 상담하고 조언을 받으세요.

B1/B2나 ESTA로 단기적인 방문, 여행으로의 입국은 문제가 없으나 학생비자로 입국하는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도 I-140 접수 후 가족 여행, I-140 승인 후 업무 출장으로 미국을 방문했을때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그런데, 학생비자 같은 경우엔 미국 영주의사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기록이 남게 되면 나중에 좀 복잡해질 수 있게 됩니다.

신분은 심할정도로 보수적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영주권자는 한국국적이니 아이를 한국에서 출산한다면 배우자가 겪은 과정을 다 진행해야 합니다.

시민권자라면 한국에서 출생해도 미 대사관에서 확인하고 시민권 부여가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COVID-19, 이민 정책 등 여러 변수가 있는 건 맞습니다.

그런데 미국의 업무가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그리 빠릿하게 돌아가지는 않습니다.

글쓴이의 심정은 이해됩니다만, 신분만큼은 쉽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미국생활/영주권] 나의 영주권 타임라인 총정리

* 이 글은 2019년 말부터 준비한 결혼 영주권 과정을 처음부터 담았습니다.

* 영주권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 0 1 9

8/15/2019 영주권 변호사와 첫 미팅

9/21/2019 변호사로부터 준비 서류 목록 받음

10/10/2019 Medical Exam 서류 수령 및 접종

10/26/2019 Laguna Hills에서 약식 결혼 후 Marriage Certificate 신청

10/29/2019 변호사에게 1차 서류 제출

– 변호사 계약서 작성, 질문 리스트, Joint Doc을 제외한 것들

11/4/2019 변호사에게 2차 서류 제출

– Marriage License, Amend Tax Return 2018, 각종 Joint 서류

11/8/2019 최종 서류 검토 후 서명

11/13/2019 영주권 신청 서류 제출 후 사본 수령

11/26/2019 접수 통지서 도착

12/6/2019 Biometric Notice 도착

12/20/2019 지문/사진 제출 완료

12/9/2019 Driver License 연장

2 0 2 0

1/21/2020 Ready to schedule for an Interview

2/24/2020 I-765(노동허가서), I-131(여행허가서) 승인

2/27/2020 Combo Card 수령

3/7/2020 Driver License(Real ID) 신청

9/6/2020 Combo Card Renewal 신청

9/16/2020 Renewal 서류 도착 및 접수

10/27/2020 콤보카드 생성 중

11/2/2020 Renewal Combo Card 수령

2 0 2 1

1/4/2021 영주권 인터뷰 스케줄 알림

1/7/2021 인터뷰 스케줄 통지서(날짜) 수령

2/8/2021 인터뷰

2/9/2021 영주권 승인

2/11/2021 영주권 카드 발송

2/16/2021 영주권 카드 수령

영주권자와 결혼을 통한 영주권 관련 질문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피넛버터입니다.

한 해가 마무리가 되어가네요. 12월 초는 항상 왜이리 바쁜 걸 까요 ㅎㅎ 그래도 금요일이니 힘내봅니다! 마모 게시판에서 시민권자와 결혼을 통한 영주권에 관한 글은 많이 보았는데, 영주권자와 결혼을 통한 영주권에 관한 글은 찾는데 어려움이 있어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저는 지금 취업비자로 일하고 있는 중이고 H1B가 약 2년반-3년 정도 남았네요. 현재 직장에서는 영주권을 진행하자 이야기가 나온 상태입니다. 정확히 시작된 프로세스는 없구요. 아마 이제 job description등 시작하면 2-3년이 걸리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EB-2).

이런 와중에 얼마전 영주권을 취득한 남자친구와 제대로 된 결혼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결혼을 하게 되면 미국 court에서 내년 여름정도에 먼저 하게 될 것 같은데요. 이럴 경우 남자친구와 결혼을 통해서 제가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예상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회사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나은지 아니면 결혼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나은지 아는 정보가 없어서 둘이 고민중입니다. 남자친구가 시민권을 취득하고 싶어하지 않아서 시민권 취득후 영주권은 제외하기로 이야기를 했어요.

경험 있으시거나 아시는 정보가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다음은 Bing에서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미라지 호텔 화산쇼 시간 | 라스베가스 미라지호텔 화산쇼..2017년 5월 26 개의 정답
See also  바하마 여행 비자 | 바하마 10분 완벽 정리 99 개의 베스트 답변

See also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다시보기 | [영화리뷰/영화소개] 젊고 이쁜 사단장 부인과 취사병 단 둘이 사택에 남았을때 벌어지는 일들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리뷰 82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 영주권
  • 미국
  • 미국생활
  • 미국유학
  • 미국이민
  • 이민
  • H1B
  • 미국취업
  • 취업
  • 취업비자
  • 유학생
  • 미국유학생
  • 미국비자
  • 미국영주권
  • 미국변호사
  • 뉴저지
  • 뉴욕
  • 펜실베니아
  • 필라델피아
  • 이민변호사
  • 미국이민변호사
  • 변호사
  • 미국변호사 전유영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YouTube에서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취업 영주권 타임라인, 이 영상 하나로 끝 | 영주권자 배우자 영주권 타임라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