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영어 발음 규칙 55 개 |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완성! [몰아보기] 모든 답변

영어 발음 규칙 55 개 |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완성! [몰아보기]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영어 발음 규칙 55 개 –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완성! [몰아보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ar.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ar.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홍시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66,300회 및 좋아요 14,03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영어 발음 규칙 55 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완성! [몰아보기] – 영어 발음 규칙 55 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파닉스#영어읽는방법#왕초보영어#영어읽기규칙#영어단어

영어 발음 규칙 55 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영어 발음 규칙 55개

영어 발음 규칙 10개 출처 : [미국식 영어발음 설명서] (유원호 저, 넥서스 출판사)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slideshare.net

Date Published: 12/28/2022

View: 1576

영어 발음 규칙 55개 – DOKUMEN.TIPS

Text of 영어 발음 규칙 55개. 1. 10 : [ ] ( , ). 2. #1 : . banana : (O) (X) I can do it. : I cant do it : 3. #2 : /p, t, k/ , , . skate : (O),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dokumen.tips

Date Published: 4/12/2022

View: 4974

영어 발음 규칙 55개 – [PDF Document]

1. 영어 발음 규칙 10개 출처 : [미국식 영어발음… … 영어 발음 규칙 55개. Report. SHARE. Click here to load reader. Post on 02-Jul-2015. 1.771 Views.

+ 더 읽기

Source: vdocuments.mx

Date Published: 3/14/2021

View: 6639

[딕션] 영어 발음 좋아지는 50개 규칙 – 랭귀지몬스터

[딕션] 영어 발음 좋아지는 50개 규칙. 복팔이 2019. 11. 27. 16:20. 영어사전 찾아보신 적 있으시죠? 종이책이든 인터넷이든 한 번 쯤은 찾아보셨을 겁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langmon.tistory.com

Date Published: 7/20/2022

View: 447

[스크랩]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미국 영어 발음법칙 35개!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미국 영어 발음법칙 35개! T법칙1 – 정석 t발음 t는 입천장 볼록한 부분에 혀끝을 댔다가 떼면서 바람만 내보내는 소리.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7/29/2021

View: 6922

기본 필수*발음법칙~자료모음! – :: † ake the fligh † :: – 이글루스

청취를 잘 하려면,1) 발음,2) 속도 따라잡기 3) 방대한 양의 어휘가 3박자를 이루어야 하는데, …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미국 영어 발음법칙 35개!

+ 여기에 보기

Source: bandofgod.egloos.com

Date Published: 1/23/2021

View: 9723

영어/발음 – 나무위키:대문

사이트에선 샘플이 5000개보다 많았다면 규칙 발음의 비율이 저것보다도 더 … 다른 언어의 철자법을 따른 외래어가 아닌데도 영어의 발음 규칙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8/5/2021

View: 2851

영어 단어 발음에도 규칙 있더라 1/3 받침 없는 1음절 단어 (197개)

처음 배울 때는 영어 발음 규칙을 가르쳐 주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단어 궁디(중국어 운모) 부분이 비슷한 것들만 모아 놓고 보면 그게 보인다.

+ 더 읽기

Source: hermit1004language.blogspot.com

Date Published: 4/13/2021

View: 212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영어 발음 규칙 55 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완성! [몰아보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완성! [몰아보기]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완성! [몰아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영어 발음 규칙 55 개

  • Author: 홍시쌤
  • Views: 조회수 666,300회
  • Likes: 좋아요 14,032개
  • Date Published: 2022. 1. 2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TNZe6RIn-Sg

영어 발음 규칙 55개

Speak: Find Your Voice, Trust Your Gut, and Get From Where You Are to Where You Want To Be Tunde Oyeneyin

(4.5/5)

Free

[딕션] 영어 발음 좋아지는 50개 규칙

영어사전 찾아보신 적 있으시죠? 종이책이든 인터넷이든 한 번 쯤은 찾아보셨을 겁니다. 찾은 영단어 옆에 어김없이 붙어 있는 꺽쇠괄호도 보셨을 거고요. 아래 그림의 [iŋgliʃ] 같은 거 말입니다. 바로 발음기호죠.

저는 쉬운 회화책 한 권을 한글리쉬로 받아 쓰는 영어 공부를 실행중입니다. 물론, 받아쓰기를 다 한 후에는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제가 적은 한글리쉬 스크립트를 보고 외우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고요.

https://langmon.tistory.com/31

개인별 영어 숙달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초급 영어 학습자에겐 한글리쉬로 표기한 영어가 따라 읽기 쉽고 더 쉽게 외워집니다. 그런데 ‘한글리쉬로 읽기’를 하려면 기본 전제가 하나 필요해요. 바로 영어 발음 표기 50 음가를 먼저 익혀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글로 적고,

영어 발음으로 읽는다

가령, 앞으로 family를 한글리쉬로는 [풰밀리]라고 적을 건데, 이걸 한국식으로 읽으면 낭패겠죠?˳⚆ɞ⚆˳ [풰]는 영어 발음 [ˈfæ]를 한국인이 읽기 쉽게 표기한 거지, 진짜 우리말 ‘풰’로 발음하라는 게 아닙니다. 간단히 말해 ‘풰’로 적고 [ˈfæ]라고 읽겠다는 거죠. 이 때 [ˈf]와 [æ]의 발음을 알고 있어야 의도한 [풰] 발음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다’와 ‘할 줄 안다’는 또 다른 문제지만요.ㅠ.ㅠ

발음기호 하나 하나 달달 외우자는 의미는 아니에요. ‘왜 똑같이 읽는데 원어민 발음과 다르지?’라는 의문에 대한 실마리가 좀 풀리니 각 발음의 원리를 알아두기라도 하자는 겁니다. 영어 리스닝 하면서 잘 안들리는 발음이거나, 모르는 단어가 나와 사전을 찾았을 때 발음기호 확인해 보면서 그 때 그 때 복기(복습)하며 서서히 체화하는 편을 권해드려요.

꼭 한글리쉬로 옮겨야 해?

이런 의문이 드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발음 알면 그냥 영어 보고 읽으면 되지, 왜 번거롭게 한글리쉬로 다시 옮겨?

‘읽는다’는 행위를 ‘보기’와 ‘말하기’로 쪼개봤어요. 이 때 50음가는 ‘말하기'(발음)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거고, 한글리쉬는 ‘보기’ 능력을 보완하기 위한 궁여지책인 셈입니다. 한글이 모국어인 토종 한국인에겐 긴 영어문장보다는 한글이 눈에 잘 안 들어오거든요. 어려운 영단어라면 더더욱이요.

onomatopoeia

잘 읽히세요? 저는 잘 안 읽혀요 (ᗒᗣᗕ)՞

아너머터포우이어

전 아무래도 이게 더 잘 읽힙니다. ฅº㉦ºฅ

심지어 한글로는 아무 뜻도 없는 글자들의 나열인데도, 한글이 더 잘 읽혀요.

읽다 = 보기(눈) + 말하기(입) 보기(눈) 영어는 잘 안 읽혀 (ఠ ̥̆ ఠ)

→ 한글리쉬로 적자 말하기(입) 한글로 적었지만 한글 발음 아냐

→ 영어 발음기호 50음가를 알자

나아가 기본적인 연음법칙도 알면 좋겠습니다. 할줄 아는 건 둘째 치고, 일단 알아두기라도 할게요.ㅎㅎㅎ↓↓↓

https://langmon.tistory.com/33

영어 50음가 한큐 정리

<영어! 기본으로 돌아가자> (조명대 지음)의 내용을 축약해서 표로 옮겨봤습니다. 법칙이 포괄하지 못하는 예외 상황도 있을 테고, 실전 영어의 발음과는 다른 부분이 분명 있을 겁니다. ‘원칙은 이렇구나’ 정도로 이해하고 실제 발음 훈련은 리스닝과 쉐도잉을 반복하면서 보완하는 것이 맞겠지요.

우리가 영어 발음에서 한국어 발음을 피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한글보다 입모양을 더 과장되게 해야합니다. [æ]를 발음 할 때는 한글 ‘애’와 유사하지만 턱을 훨씬 아래로 떨어뜨리고 입을 크게 벌려 [애애]라고 발음합니다. [i]는 더 입을 가로로 쫙 찢어서 [이], [ʊ]도 둥글게 만든 입술을 더 쭉 앞으로 내밀어서 [우] 소리를 내야해요.

입을 벌릴 땐 확 벌리고, 찢을 땐 쫙 찢고, 내밀 땐 쭉 내밀면 50점 먹고 들어갑니다.꒰◍ˊ◡ˋ꒱

발음을 글로 표현하는 건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원어민의 입술모양, 혀 위치, 성대 울림 등을 담은 영상들이 많더라고요. 이런 영상을 통해 원어민의 발음과 입모양을 따라하시면서, 짚어보는 용도로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엑셀파일로도 저~기 아래 공유합니다! ◟( ˘ ³˘)◞ ‘영어 발음기호 50음가 및 발음기호 입력 방법’

물론, 한글리쉬를 통해 영어를 입에 어느정도 붙인 후엔 영어 보고 바로 읽을 줄 알아야겠죠. 한글리쉬는 어디까지나 초급 단계에서, 영어의 웬만한 철자와 단어들을 익히는 데 있어서 유의미한 학습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언어가 어느정도 숙달이 되면 당연히 그 나라 글자 보고 발로 읽는 게 훨씬 빠르고 편합니다.

그날을 위해, 열심히 갈고 닦아 보겠습니다! 화이팅. 저도, 여러분도요!

아래 파일 첫번째 시트엔 위의 표가,

두번째 시트엔 영어 발음기호 입력 방법이

↓ 담겨있습니다๑◕‿◕๑

영어50음가_191203.xlsx 0.02MB

https://langmon.tistory.com/33

행복이 머무는 곳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미국 영어 발음법칙 35개!

T법칙1 – 정석 t발음

t는 입천장 볼록한 부분에 혀끝을 댔다가 떼면서 바람만 내보내는 소리.

끝소리 t는 받침으로 들어가 거의 들리지 않는다. t의 7가지 변화를 알면 미국식 영어 listening의 70%는 해결된다.

ten attend department jacket

T법칙2 – 연음의 주범, 굴리는 소리 t[ŧ]

t는 강모음과 약모음 사이에 오면, ‘ㄹ’ 과 비슷한 굴리는 소리로 변한다. 강모음 + rt + 약모음, -tle, -ttle일 때도 마찬가지. What are you…가 ‘워라유’로 발음되는 이유.

item battery portable bottle

T법칙3 – 코 바람소리 t

단어 가운데 t가 있고 끝이 n으로 끝나서 [tn]일 때 [t]는 코 바람 소리로 발음한다. often의 [t]는 묵음만은 아니다.

button certain mountain Boston

T법칙4 – n에 먹힌 t

t가 모음 사이에 ‘-nt-‘의 형태로 오는 겨우, t는 n sound에 동화되어 그 음가를 잃어버린다.

콘티넨탈(continental)이 ‘커니네널’이 되는 이유.

twenty dental continental international

T법칙5 – 미국인들이 무시하는 t[(t)] 소리

-nt로 끝난 단어의 끝소리[t]는 발음하지 않아야 자연스러운 미국식 발음.

point convenient important don’t

T법칙6 – 된소리 t

[st]의 복자음 형태일 때, s 바로 다음에 나온 t 소리는 된소리 ‘ㄸ’로 발음한다. stop는 ‘스탑’이 아니라 ‘ㅅ땁’으로 발음되는 이유.

stop street stapler institute

T법칙7 – ‘츄'[t ]로 발음하는 t

tr-로 시작하는 단어에서는 t는 ‘츄’로 발음한다. -ture로 끝난 단어에서 t도 ‘츄’로 발음한다.

train trouble future natural

T법칙8 – 묵음 t

t를 절대 소리내서는 안 되는 경우. 눈으로만이 아니라 입과 귀로 익히도록 노력하라.

castle glisten wrestle fasten

발음법칙9 – [æ]와 [e] 가려듣기

[æ]는 우리 발음 [애]보다 입을 양옆으로 힘을 주며 당겨 발음해야 한다. ‘아스피린, please’ 하면 미국인이 못 알아듣는 이유.

apple allergy Viagra advertisement

발음법칙10 – ‘ㅂ’도 ‘ㅃ’도 아닌 [b] sound의 정체

[b]는 우리말 ‘ㅂ’이 아니다.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약간 말아넣고 내는 소리여서 (으)ㅂ 정도로 발음해야 옳은 발음.

baby Barbara mobile gamble

발음법칙11 – 첫소리 c가 만드는 [k] 소리

첫소리로 나온 c의 [k] sound는 거친 소리. [ㅋ]보다 턱을 목쪽으로 당기면서 입을 크게 벌리고 발음하면 된다. ‘카우보이’가 아니라 ‘캬우보이’가 되는 이유.

crazy crown cute coupon

발음법칙12 – t의 사촌 d도 화려하게 변신한다

정석 d sound는 혀끝을 입천장 볼록한 부분에 대고 발음한다. d는 정석 t와 발성법이 같아 t와 유사한 pattern의 변화를 보인다.

double bedtime cradle sandwich

발음법칙13 – 굴리는 d

강모음 + d + 약모음에서 d가 약화되면서 [ŧ]로 소리가 난다. [t] →[ŧ]로 변하는 것과 원리는 같다. everybody가 ‘에브뤼바리’가 되는 이유.

audience pardon noodle fiddler

발음법칙14 – ‘듀’인지 ‘쥬’인지 아리송한 소리 [dr-]

dr-로 시작하는 발음에서 d는 ‘듀’와 ‘쥬’의 중간소리로 들린다. dry 발음이 ‘드라이’가 아니라 ‘듀(쥬)롸이’가 되는 이유.

dream drink drug dry-clean dress

발음법칙15 – 쑥쓰러워 안 하다가 못 알아듣게 된 발음 [f] [f]는 윗니로 아랫입술을 지긋이 깨물고 바람을 세게 내보내는 소리.

특히 f가 단어 끝에 있을 때는 ‘프’라고 발음하지 말라. 바람 새는 소리만 낸다.

fastfood golf coffee phoenix

발음법칙16 – 목구멍을 크게 벌리면 오히려 잘 되는 소리 g

[g]는 턱을 아래로, 즉 목쪽으로 떨어뜨리고 목구멍 깊숙한 곳에서 끌어올리듯 발음한다. g는 ‘ㄱ’보다 걸쭉한 소리.

girl signal graphic ghost

발음법칙17 – 들려야 되는데 안 들리는 h 소리

인칭대명사 he, him, his, her, 조동사 have, has, 부사 here 등의 h는 빠른 대화에서 약화되어 거의 들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like him’이 ‘(으)라이큼’으로 들리는 이유.

Don’t tell (h)er.

Bring (h)im over (h)ere.

I hope (h)e will be all right.

발음법칙18 – [i] 발음 정확하게 듣고 발음하기

‘i’에 강세가 오면 [에]와 비슷한 발음이 된다. 턱을 아래로 당겨서 발음하라. ‘i’에 강세가 없으면 [어], 심지어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 i는 우리말 ‘이’ 발음이 아니다. ‘이’와 ‘에’의 중간발음으로, ‘에’에 더 가까운 소리가 난다.

kiss me sit down immigrate impossible

발음법칙19 – j와 g, dg 발음 확실하게 구별하기

dg 발음은 정석 [d] 소리에서 쥬 하는 소리를 연달아 내어 ‘(읏)쥬’ 하고 발음한다. j나 g 등의 발음은 우리말 ‘쥬’처럼 입술을 앞으로 모으고 부드럽게 발음한다. DJ는 ‘디(읏)줴이’, casual은 ‘캐쥬월’로 발음되는 이유.

joke bridge individual large television pleasure Asia beige

발음법칙20 – ‘l’이라고 다 똑같이 들리는 건 아니다

[l]은 혀끝을 윗니 뒤에 대고 ‘얼’ 하고 밀면서 소리를 낸다. 그런데 [l]은 style에서처럼 단어 끝에 오거나, film처럼 마지막 자음 바로 앞에 오면, 들릴 듯 말 듯 약화된다. milk가 ‘미-얼(ㅋ)’로 발음되는 이유.

leadership level film milk

발음법칙21 – 콧소리 [m]/[n] [m]은 입술을 말아넣어 ‘음’ 한 상태로 발음하여 여운이 콧등에 전달될 정도로 끌어준다.

[n]은 ‘은’ 한 상태에서 발음을 시작하여 역시 여운이 콧등으로 전달될 정도로 끌어준다.

madam manual Monica noon

발음법칙22 – o 발음이 ‘아’로 소리나는 경우

영어 o 발음은 ‘오’가 아닌 경우가 많다. 일단 입모양을 약간 오므리고 턱을 밑으로 당기면서 소리내어 보라. 그러면 거의 [아]에 가깝게 들린다. 그게 바로 미국식 o 발음. ‘오렌지 주스, please’가 ‘아륀 쥬-ㅆ, please’가 되는 이유.

jogging coffee politics nominate

발음법칙23 – ‘오’가 아니라 ‘오우’

영어에서 o[o]는 [ou/oi/or] 등을 발음할 때의 일부분의 소리다. 우리말 ‘오’와 같은 순수한 홀소리는 없다. joke는 ‘죠크’가 아니라 ‘죠우ㅋ’가 되는 이유.

joke ghost modem doughnut(=donut)

발음법칙24 – ‘ㅍ’과 ‘p’ 구별해서 정확하게 발음하기

p도 우리말 ‘ㅍ’과는 좀 다른 음이다. [b]와 같은 요령으로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약간 말아넣고 성대를 울리지 않으면서 바람소리로 내야 미국식 발음.

Pope hope purple public

발음법칙25 – qu-, 제대로 발음하기

미국 사람들은 복모음을 한꺼번에 잘 발음하지 못한다. 대신 단모음에서 복모음으로 순차적으로 발음한다. 그래서 queen도 ‘퀸’이 아니라 ‘크위인’.

queen request Esquire choir

발음법칙26 – r sound의 확실한 차별화 공식

첫소리 [r]은 입천장에 닿지 않게 구부린 혀를 펴면서 ‘(으)r-‘ 하고 내는 소리.

끝소리 [r]은 [아r] 또는 [어r] 하면서 혀를 구부려 소리를 낸다.

read reason recover record

발음법칙27 – ㅅ 또는 ㅆ 으로 소리나는 s

s가 모음 앞에 있을 때, 끝자음으로 ‘-s/-ss’의 형태일 때는 ‘ㅆ’로 발음한다.

그리고 ‘s + 자음’의 복자음 형태일 때는 ‘ㅅ’으로 발음한다.

seat basic dress switch snap

발음법칙28 – 된소리를 유도하는 [s]

sk/sp/st로 연결되는 경우, s sound 다음에 오는 [k/p/t]는 된소리 ‘ㄲ/ㅃ/ㄸ’로 발음한다. stop(ㅅ땁), scandal(ㅅ깬덜), Spain(ㅅ뻬인).

skirt spade stress extension

발음법칙29 – 미국식으로 하는 ‘wh-‘ 발음

미국식 영어에서는 wh-로 시작하는 단어에서 [h]발음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White House는 ‘화이트 하우스’가 아니라 ‘와이라우ㅆ’.

whale whistle whisper White House

발음법칙30 – 복모음 만드는 [w/ju/y] 미국인처럼 발음하기

미국사람들은 [w],[ju],[y]로 만들어지는 복모음을 한번에 발음하지 못한다.

way[(우)웨이], Europe[(이)유럽], yes[(이)예ㅆ] 처럼 단모음에서 시작해 복모음을 만든다.

woman yellow yogurt Eurailpass

발음법칙31 – 번데기 th 발음 제대로 하기

th 발음은 혀를 윗니와 아랫니 사이에 살짝 내밀어 가볍게 물고 바람을 내보내는 소리.

thick thirsty month Catherine

발음법칙32 – [ð] 발음하기 & [ð]의 묵음현상

[ð]는 윗니와 아랫니 사이에 살짝 문 혀를 빼면서 내는 소리. 빠른 속도로 말할 때는 정관사 the, 인칭대명사 they/them, 부사 there 등의 th[ð]는 [n]처럼 발음하는 경향이 있다. 문장 속에서 연음현상을 일으키는 경우.

though bathe smooth teethe then and there

She just stood there breathing deeply.

발음법칙33 – 빠른 대화에서 ‘-ing’의 [ŋ]발음 생략

ng[ŋ]은 [응] 하고 발음하면 된다. 빨리 말할 때는 -ing에서 g가 탈락되어 [-in] 정도로 발음하기도 한다. going to를 ‘거너’, something을 ‘썸쓴’ 정도로 발음하는 이유.

loving talking something going

발음법칙34 – ex-의 3가지 발음 정리 [eks/iks/igz]

ex를 [eks-]로 발음할 때는 우리말 표기대로 [엑ㅅ-], [iks]는 부담없이 [익ㅅ], [igz]를 발음할 때는 혀의 진동이 강한 [z]에 유의하라.

expert express exhibit exhaust

발음법칙35 – [z]는 혀의 진동이 귀까지 울리는 소리

‘z’는 우리말 ‘ㅈ’과는 달리 혀를 입천장에 붙이지 않고 (으)zzz 하고 소리를 내면 된다. 이때 혀의 진동을 느낄 수 있어야 제대로 된 발음.

zero zealous cousin executive

출처 : 영어산책 (방송/영어회화/토익 ,,)

글쓴이 : lucas 원글보기 : lucas

메모 :

:: † ake the fligh † ::

기본 필수*발음법칙~자료모음!

– 청취를 잘 하려면 ?

만약 미국인이 빠른 속도로 [아임 씌큰타이어럽 디스 클래쓰]라고 했다면 무슨 뜻일까 ? 영어로는 ‘I’m sick and tired of this class.’인데,우선 ‘be sick and tired of ~’은 ‘ ~에 실증이 나있다’는 의미의 숙어인데,이 숙어만 알아서는 안되고,자신이 정확한 발음으로 빨리 말하는 습관이 되어 있을 때만 청취가 가능한 것이다.

영어듣기는 처음에는 익숙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아주 어렵지만, 일단 익숙해지면 우리말처럼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청취이다.

청취를 잘 하려면,1) 발음,2) 속도 따라잡기 3) 방대한 양의 어휘가 3박자를 이루어야 하는데,하나라도 빠지면, 청취에서 실력향상을 보이기는 어렵다.

1. 발음

아래의 발음들은 항상 이렇게 발음되는 것은 아니고,TOEIC이나 TOEFL,또는

TEPS등에서 정상적인 속도로 발음될 때 우리 한국인들이 잘 못 알아듣기 쉬운

것만 올려놓은 것이기 때문에 항상 아래와같이 발음되는 것은 아니니, 오해가 없

기 바랍니다.

t/d : t와 d가 모음발음[a(아),e(에),i(이),o(오우),u(우)] 그리고 spelling h,와 y 사이

에 있으면 우리말의 ‘ㄹ’에 가깝게 발음이 된다.

What are you doing ? [와라유 두잉]

meeting [미링]

I plan to go to the park. [고우루 더]

The man is having a glass of water. [어글래썹 워럴]

I’m sick and tired of him. (나는 그가 지겨워.)

해설 >>> I’m은 I am이 줄어든 것이다. 따라서 발음도 줄여서 [아임],and는[은]

발음만 나고,tired의 d가 역시 모음사이에 있으니,[타이어럽]으로 발음

되어 전체를 발음해보면 [아임씌큰 타이어러빔]이 된다.

bread and butter : and도 역시 [은]발음만 나고 d가 모음사이에 있으므로 모두

연결하면 [부레른 버럴]가 된다. 이것이 [부랟은 버럴]로 발

음되는 비음현상은 비음에서 다루기로 한다.

연음법 : this Saturday:[디스 세러데이]가 아니고 this의 s와 Saturday의 s가 연달

아 있으므로 한번만 발음하여 [디쎄러데이]로 발음

Dark L : L앞에 모음이 오는 경우는 L발음이 희미하게 발음된다.

Will you help me ? [위유 헤엪 미]

all night [오–나잍]

I’ll help you. [아알:헤어휴]

milk [미어:k]

Clear L: L다음에 모음이 오는 경우에는 ‘ㄹ’발음을 두 번 한다.

glass[그래쓰]가 아니고,[글래쓰]

class[크래쓰]가 아니고 [클래스]

clear[크리어]가 아니고 [클리어]

Fill out this form. [휠라웉 디스훰]

동화현상 : t,d,또는 th(유성음)앞에 비음에 속하는 n이나 m이 있으면 이들은 n이나 m

에 동화되어 발음이 안 된다. center가 [쎄너],international이 [이너네

셔너]처럼 들리는것이 이 원리이다. 또 winter도 winner처럼 [위너]에 가

깝게 들린다. I wanted to try to help you.는 [아이 워니루 츄라이루 헤어

휴]에 가깝게 발음된다.

비음 : t,d,또는 th발음 다음에 n이나 m이 오면 이들 발음은 하지 않고,n이나 m을 코로

만 발음한다. 예를들어,mountain은 [마운틴]이 아니고,[마운은]에 가깝

게,button은 [버른]이라고 해도 무방하지만, 비음이 앞서기에 [벋은]에 가깝게

발음한다. 그리고 bread and butter에서 and는 [은]발음만 나는데,bread의 d

다음에 and의 n이 있으니,비음이 되어 [부렏은 버럴]에 가깝게 들린다. 또 다른

예로 write의 과거분사인 written은 [륕은],ride의 과거분사형인 ridden도

written과 비슷하게 [륃은]처럼 들린다.

r발음 : 미식발음에서 r은 반드시 ‘ㄹ’을 붙인다. 예를 들어 car는 [카]가 아니고,

[칼],park는[파크]가 아니고,[팔ㅋ],work는 [월ㅋ],으로 발음하여 walk이

[웤]으로 발음되는 것과 비교해야 한다. card는 [카드]가 아니고 [칼:ㄷ]처럼

발음하고,marker는 [말컬],letter는 [레럴]등으로 발음이 된다. letter와 비슷

한 발음이 되는 사다리라는 뜻의 ladder는 a가 발음이 [æ]이므로 [래럴]에

가깝게 들린다.

can’t / can의 발음 차이

영화나 TOEIC에서 흘러나오는 발음들중 구별이 힘든 것이 can’t 와 can의 발음이다.

can’t는 t앞에 n이라는 비음이 왔다. 따라서 t발음이 안 들리는데,can과 비슷한다. 하

지만,can’t는 t발음을 하지않고 [캐:앤]처럼 강하게 발음하고,이와 구별하기 위해 can

은 가볍게 [큰]으로 발음하면 된다. 따라서 I can’t speak English.와 I can speak

English.는 각각 [아이 캐:앤 스피잌깅글리쉬], [아이큰 스피잌깅글리쉬]처럼 발음하

면 정확하다. 주의할점은 부정일때는 강하게 발음하기에 다음에 오는 본동사는 약해

져서 발음이 되고,can은 약하게 발음이 되기에 다음에 오는 본동사는 강한 억양을 주

어 발음을 한다는것이다.

you[ju:]앞에 t나 d가 올 경우

이때는 우리나라 말의 구개음화점처럼 [쮸],[쥬]로 각각 발음이 된다. 그래서 I want

your help.는 [아이 원쮸어 헤어휴]처럼 발음하고,I want you to do it.라고 하면 [아

이원쮸루 두잍]처럼 발음한다. I need you.는 [아이니쥬],Could you do that for

me ? 는 [쿠쥬 두뎉훠미]로 발음된다.

기타

t,d바로 앞에 l이 있으면,t,d등이 ㄹ에 가깝게 변화되어 발음된다. little이 [리

를],Seattle이 [씌애르],It’ll be okay.에서 It’ll이 [이르]에 가깝게 발음되어 [이르비 오

케이]에 가깝게 들린다.

try처럼 t앞에 r이 오는경우는 t가 [츄]에 가깝게 발음되어 [츄라이]가 되고,trouble

는 [츄러브]에 가깝게 발음된다. 그리고 drink처럼 r앞에 d가 오는경우에는 d가 [쥬]

에 가깝게 발음되어 [쥬링k]처럼 발음된다. 또 drive는 [쥬라이브]처럼 발음되는 것

도 같은 현상이다.

want / won’t의 차이

이들 둘의 발음차이는 청취에서 속도가 빠를때는 구별하기 힘들다. 하지만,전자

는 [원],후자는 [워운]처럼 발음하면 된다. 따라서,I want to go.는 [아이원투고우],또

는 [아이워너고우]처럼,I won’t go.는 [아이워운 꼬우]처럼 발음연습을 하면 잘 들릴

것이다.

주로 -ly로 끝나는 단어의 바로 앞에 t나 d가 올 경우

이때는 t나 d발음을 앞으로 당겨서 발음하기에 거의 들리지 않는다. 예를 들

어,recently는 [뤼쓴리],lately는 [레잍리],immediately는 [이미디엍:리],directly는

[디렠리]에 가깝게 발음되고,constantly도 [칸스턴:리]에 가깝게 발음된다.

attention은 사전에 비록 [어텐션]이라고 발음기호가 되어 있지만,[어텐쳔]에 가깝게

발음된다. 이와 비슷하게 발음되는 것으로 presidential과 detention이 있는데, 이들도

역시 각각 [프레져덴쳘],[디텐쳔]에 가깝게 발음된다.

R발음과 L발음의 차이

read는 [륃:],그리고 lead는 [ㄹ릳:],rap은 [뤺],그리고 lap은 [ㄹ랲]처럼,write는

[롸잍],light는 [ㄹ라잍]처럼 구분 발음해야 한다. 그런데 l발음에서 모두 ㄹ을 앞에 붙

인 것은 위의 Clear L에서 ‘ㄹ’발음을 두 번 하는 경우로 보면 된다.

2. 속도 따라잡기

TOEIC에서 들려오는 대화나 설명문의 속도는 너무 빠르다. 이렇게 빠른 속도를 잡는다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닌데, 무조건 빠른 속도의 대화를 듣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고, 테이프에서 들리는 속도만큼 자신이 빨리 말을 할 수 있어야만 이 잘 알아들을 수 있다. 자신은 단어 하나하나에 연연해 하고 있는 사이에 테이프는 벌써 다음 줄을 읽어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발음 법에 입각해서 항상 듣기만 하지 말고 자신이 미국인이 말하는 속도만큼 빨리 말한다는 각오로 말하기 연습을 한다면 속도를 따라잡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3. 방대한 양의 어휘

청취시 발음,속도등도 무척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방대한 양의 어휘이다. 국내에서만 공부하는 한국인들이 빠른 속도의 영어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어휘의 부족 때문이다. 영어테이프를 듣다가 모르는 단어가 문장중간에 들리면 자신도 모르게 그 부분에서 멈춰버리게 된다. 그 뜻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테이프는 이미 한 문장을 다 읽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해를 한다는 것은 무리이다. 단어 숙어는 반드시 문장 속에 넣어서 통째로 암기해서 다양한 문장으로 응용하는 연습을 하기 바란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오늘밤은 비도 오고 우리 _______ 한잔 하러가자. 내가 쏠 테니까.’라고 말했을 때,_____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 ? 우리는 ‘술’이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다. 만약에 이것이 영어라면 술이라는 단어 따로, 잔이라는 단어 따로,하나라는 단어 따로 외운 사람이라면 이 문장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앞 뒤 정황으로 보아도 술을 마시러 간다는 것을 알 수 있으니, 이 문장을 통째로 암기하고 있는 사람은 ‘술’이라는 단어를 청취에서 못 알아들었다 하더라도 앞 뒤 정황으로 알아들을 수 있게 되는 법이다.

–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미국 영어 발음법칙 35개!

T법칙1 – 정석 t발음

t는 입천장 볼록한 부분에 혀끝을 댔다가 떼면서 바람만 내보내는 소리.

끝소리 t는 받침으로 들어가 거의 들리지 않는다. t의 7가지 변화를 알면 미국식 영어 listening의 70%는 해결된다.

ten attend department jacket

T법칙2 – 연음의 주범, 굴리는 소리 t[ŧ]

t는 강모음과 약모음 사이에 오면, ‘ㄹ’ 과 비슷한 굴리는 소리로 변한다. 강모음 + rt + 약모음, -tle, -ttle일 때도 마찬가지. What are you…가 ‘워라유’로 발음되는 이유.

item battery portable bottle

T법칙3 – 코 바람소리 t

단어 가운데 t가 있고 끝이 n으로 끝나서 [tn]일 때 [t]는 코 바람 소리로 발음한다. often의 [t]는 묵음만은 아니다.

button certain mountain Boston

T법칙4 – n에 먹힌 t

t가 모음 사이에 ‘-nt-‘의 형태로 오는 겨우, t는 n sound에 동화되어 그 음가를 잃어버린다.

콘티넨탈(continental)이 ‘커니네널’이 되는 이유.

twenty dental continental international

T법칙5 – 미국인들이 무시하는 t[(t)] 소리

-nt로 끝난 단어의 끝소리[t]는 발음하지 않아야 자연스러운 미국식 발음.

point convenient import!ant don’t

T법칙6 – 된소리 t

[st]의 복자음 형태일 때, s 바로 다음에 나온 t 소리는 된소리 ‘ㄸ’로 발음한다. stop는 ‘스탑’이 아니라 ‘ㅅ땁’으로 발음되는 이유.

stop street stapler institute

T법칙7 – ‘츄'[t ]로 발음하는 t

tr-로 시작하는 단어에서는 t는 ‘츄’로 발음한다. -ture로 끝난 단어에서 t도 ‘츄’로 발음한다.

train trouble future natural

T법칙8 – 묵음 t

t를 절대 소리내서는 안 되는 경우. 눈으로만이 아니라 입과 귀로 익히도록 노력하라.

castle glisten wrestle fasten

발음법칙9 – [æ]와 [e] 가려듣기

[æ]는 우리 발음 [애]보다 입을 양옆으로 힘을 주며 당겨 발음해야 한다. ‘아스피린, please’ 하면 미국인이 못 알아듣는 이유.

apple allergy Viagra advertisement

발음법칙10 – ‘ㅂ’도 ‘ㅃ’도 아닌 [b] sound의 정체

[b]는 우리말 ‘ㅂ’이 아니다.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약간 말아넣고 내는 소리여서 (으)ㅂ 정도로 발음해야 옳은 발음.

baby Barbara mobile gamble

발음법칙11 – 첫소리 c가 만드는 [k] 소리

첫소리로 나온 c의 [k] sound는 거친 소리. [ㅋ]보다 턱을 목쪽으로 당기면서 입을 크게 벌리고 발음하면 된다. ‘카우보이’가 아니라 ‘캬우보이’가 되는 이유.

crazy crown cute coupon

발음법칙12 – t의 사촌 d도 화려하게 변신한다

정석 d sound는 혀끝을 입천장 볼록한 부분에 대고 발음한다. d는 정석 t와 발성법이 같아 t와 유사한 pattern의 변화를 보인다.

double bedtime cradle sandwich

발음법칙13 – 굴리는 d

강모음 + d + 약모음에서 d가 약화되면서 [ŧ]로 소리가 난다. [t] →[ŧ]로 변하는 것과 원리는 같다. everybody가 ‘에브뤼바리’가 되는 이유.

audience pardon noodle fiddler

발음법칙14 – ‘듀’인지 ‘쥬’인지 아리송한 소리 [dr-]

dr-로 시작하는 발음에서 d는 ‘듀’와 ‘쥬’의 중간소리로 들린다. dry 발음이 ‘드라이’가 아니라 ‘듀(쥬)롸이’가 되는 이유.

dream drink drug dry-clean dress

발음법칙15 – 쑥쓰러워 안 하다가 못 알아듣게 된 발음 [f] [f]는 윗니로 아랫입술을 지긋이 깨물고 바람을 세게 내보내는 소리.

특히 f가 단어 끝에 있을 때는 ‘프’라고 발음하지 말라. 바람 새는 소리만 낸다.

fastfood golf coffee phoenix

발음법칙16 – 목구멍을 크게 벌리면 오히려 잘 되는 소리 g

[g]는 턱을 아래로, 즉 목쪽으로 떨어뜨리고 목구멍 깊숙한 곳에서 끌어올리듯 발음한다. g는 ‘ㄱ’보다 걸쭉한 소리.

girl signal graphic ghost

발음법칙17 – 들려야 되는데 안 들리는 h 소리

인칭대명사 he, him, his, her, 조동사 have, has, 부사 here 등의 h는 빠른 대화에서 약화되어 거의 들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like him’이 ‘(으)라이큼’으로 들리는 이유.

Don’t tell (h)er.

Bring (h)im over (h)ere.

I hope (h)e will be all right.

발음법칙18 – [i] 발음 정확하게 듣고 발음하기

‘i’에 강세가 오면 [에]와 비슷한 발음이 된다. 턱을 아래로 당겨서 발음하라. ‘i’에 강세가 없으면 [어], 심지어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 i는 우리말 ‘이’ 발음이 아니다. ‘이’와 ‘에’의 중간발음으로, ‘에’에 더 가까운 소리가 난다.

kiss me sit down immigrate impossible

발음법칙19 – j와 g, dg 발음 확실하게 구별하기

dg 발음은 정석 [d] 소리에서 쥬 하는 소리를 연달아 내어 ‘(읏)쥬’ 하고 발음한다. j나 g 등의 발음은 우리말 ‘쥬’처럼 입술을 앞으로 모으고 부드럽게 발음한다. DJ는 ‘디(읏)줴이’, casual은 ‘캐쥬월’로 발음되는 이유.

joke bridge individual large television pleasure Asia beige

발음법칙20 – ‘l’이라고 다 똑같이 들리는 건 아니다

[l]은 혀끝을 윗니 뒤에 대고 ‘얼’ 하고 밀면서 소리를 낸다. 그런데 [l]은 style에서처럼 단어 끝에 오거나, film처럼 마지막 자음 바로 앞에 오면, 들릴 듯 말 듯 약화된다. milk가 ‘미-얼(ㅋ)’로 발음되는 이유.

leadership level film milk

발음법칙21 – 콧소리 [m]/[n] [m]은 입술을 말아넣어 ‘음’ 한 상태로 발음하여 여운이 콧등에 전달될 정도로 끌어준다.

[n]은 ‘은’ 한 상태에서 발음을 시작하여 역시 여운이 콧등으로 전달될 정도로 끌어준다.

madam manual Monica noon

발음법칙22 – o 발음이 ‘아’로 소리나는 경우

영어 o 발음은 ‘오’가 아닌 경우가 많다. 일단 입모양을 약간 오므리고 턱을 밑으로 당기면서 소리내어 보라. 그러면 거의 [아]에 가깝게 들린다. 그게 바로 미국식 o 발음. ‘오렌지 주스, please’가 ‘아륀 쥬-ㅆ, please’가 되는 이유.

jogging coffee politics nominate

발음법칙23 – ‘오’가 아니라 ‘오우’

영어에서 o[o]는 [ou/oi/or] 등을 발음할 때의 일부분의 소리다. 우리말 ‘오’와 같은 순수한 홀소리는 없다. joke는 ‘죠크’가 아니라 ‘죠우ㅋ’가 되는 이유.

joke ghost modem doughnut(=donut)

발음법칙24 – ‘ㅍ’과 ‘p’ 구별해서 정확하게 발음하기

p도 우리말 ‘ㅍ’과는 좀 다른 음이다. [b]와 같은 요령으로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약간 말아넣고 성대를 울리지 않으면서 바람소리로 내야 미국식 발음.

Pope hope purple public

발음법칙25 – qu-, 제대로 발음하기

미국 사람들은 복모음을 한꺼번에 잘 발음하지 못한다. 대신 단모음에서 복모음으로 순차적으로 발음한다. 그래서 queen도 ‘퀸’이 아니라 ‘크위인’.

queen request Esquire choir

발음법칙26 – r sound의 확실한 차별화 공식

첫소리 [r]은 입천장에 닿지 않게 구부린 혀를 펴면서 ‘(으)r-‘ 하고 내는 소리.

끝소리 [r]은 [아r] 또는 [어r] 하면서 혀를 구부려 소리를 낸다.

read reason recover record

발음법칙27 – ㅅ 또는 ㅆ 으로 소리나는 s

s가 모음 앞에 있을 때, 끝자음으로 ‘-s/-ss’의 형태일 때는 ‘ㅆ’로 발음한다.

그리고 ‘s + 자음’의 복자음 형태일 때는 ‘ㅅ’으로 발음한다.

seat basic dress switch snap

발음법칙28 – 된소리를 유도하는 [s]

sk/sp/st로 연결되는 경우, s sound 다음에 오는 [k/p/t]는 된소리 ‘ㄲ/ㅃ/ㄸ’로 발음한다. stop(ㅅ땁), scandal(ㅅ깬덜), Spain(ㅅ뻬인).

skirt spade stress extension

발음법칙29 – 미국식으로 하는 ‘wh-‘ 발음

미국식 영어에서는 wh-로 시작하는 단어에서 [h]발음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White House는 ‘화이트 하우스’가 아니라 ‘와이라우ㅆ’.

whale whistle whisper White House

발음법칙30 – 복모음 만드는 [w/ju/y] 미국인처럼 발음하기

미국사람들은 [w],[ju],[y]로 만들어지는 복모음을 한번에 발음하지 못한다.

way[(우)웨이], Europe[(이)유럽], yes[(이)예ㅆ] 처럼 단모음에서 시작해 복모음을 만든다.

woman yellow yogurt Eurailpass

발음법칙31 – 번데기 th 발음 제대로 하기

th 발음은 혀를 윗니와 아랫니 사이에 살짝 내밀어 가볍게 물고 바람을 내보내는 소리.

thick thirsty month Catherine

발음법칙32 – [ð] 발음하기 & [ð]의 묵음현상

[ð]는 윗니와 아랫니 사이에 살짝 문 혀를 빼면서 내는 소리. 빠른 속도로 말할 때는 정관사 the, 인칭대명사 they/them, 부사 there 등의 th[ð]는 [n]처럼 발음하는 경향이 있다. 문장 속에서 연음현상을 일으키는 경우.

though bathe smooth teethe then and there

She just stood there breathing deeply.

발음법칙33 – 빠른 대화에서 ‘-ing’의 [ŋ]발음 생략

ng[ŋ]은 [응] 하고 발음하면 된다. 빨리 말할 때는 -ing에서 g가 탈락되어 [-in] 정도로 발음하기도 한다. going to를 ‘거너’, something을 ‘썸쓴’ 정도로 발음하는 이유.

loving talking something going

발음법칙34 – ex-의 3가지 발음 정리 [eks/iks/igz]

ex를 [eks-]로 발음할 때는 우리말 표기대로 [엑ㅅ-], [iks]는 부담없이 [익ㅅ], [igz]를 발음할 때는 혀의 진동이 강한 [z]에 유의하라.

expert express exhibit exhaust

발음법칙35 – [z]는 혀의 진동이 귀까지 울리는 소리

‘z’는 우리말 ‘ㅈ’과는 달리 혀를 입천장에 붙이지 않고 (으)zzz 하고 소리를 내면 된다. 이때 혀의 진동을 느낄 수 있어야 제대로 된 발음.

zero zealous cousin executive

– 기본필수~발음공부!

1. R 과 L 발음

유음 : 공기가 큰 장애를 받지 않고 순탄하게 입안을 통과할 때 나는 소리

– R 발음

유성음으로 혀를 입안 중앙으로 구부리면서 발음한다

– L발음

t / d 의 발음의 위치와 비슷합니다.

유성음이고 혀끝을 윗니의 윗몸에 밀착시키고,

말을을 하면 혀의 양옆으로 소리가 새어나가게 되죠.

이것이 L 발음 입니다.

2. F 과 V 발음

F / V 는 발음하는 위치는 같지만 무성음과 유성음의 차이가 있다.

F 발음 무성음 으로서 위니를 아래 입술에 대고 입김을 밖으로 불면서 나는소리다.

V발음 유성음 으로서 발음 방법 또한 F 같지만 유성음으로 발음을 한다.

3. P / B , T / D, K / G

자음은 입술이나 혀, 잇몸, 입천장 등이 장애를 받으며 나오는 소리이다. 자음은 공기의 유출 방법에 따라서 크게 폐쇄음과 계속음으로 분류한다.폐쇄음이란 공기의 통로를 완전히 막고 내는 소리를 말한다. 폐쇄음은 다시 발음 방법에 따라 파열음, 비음으로 나뉘고, 계속음은 마찰음, 유음, 반자음으로 나뉜다. (반자음은 모음 부분에서 다루었다.)

파열음

① [p]: 무성음으로 양 입술을 붙여 공기가 나오는 것을 막았다가 갑자기 터뜨리면서 발음한다.

② [b]: 유성음으로 [p]와 같은 방법으로 하되 성대를 울려 발음한다.

③ [t]: 무성음으로 혀 끝을 윗잇몸의 윗부분에 대고 입안의 공기를 막았다가 떼면서 발음한다.

④[d]: 유성음으로 [t]와 같은 방법으로 발음하되 성대를 울려 발음한다.

⑤ [k]: 무성음으로 혀의 뒷부분을 입천장 안쪽에 대어 공기를 막았다가 떼면서 발음한다.

⑥ [g]: 유성음으로 [k]와 같은 방법으로 발음하되 성대를 울려 발음한다.

4. W 발음

W는 반모음인 유성음으로 정확한 발음의 위치는 없지만. 입술을 둥글게 해서 발음한다.

5. S 과 Z 발음

마찰음 : S / Z 는 발음하는 위치는 같지만 무성음과 유성음의 차이가 있다.

S 발음

무성음인 S 발음은 윗니와 아래이를 조금 벌리고

혀끝을 윗니 바로 뒤쪽에 위치시킨다음 바람을 내 뿜는다.

Z발음

유성음인 Z 발음은 S 발음과 발음하는 방법은 같으나, 유성음인 차이가 있다.

6. 발음 – 유성음과 무성음 구분

자음 (Consonant)의 조음 (Articulation)

조음(articulation)이라는 말의 의미는 호흡에 의한 공기의 흐름(breath stream)을 발성기관의 작동에 의하여 일정한 음가를 지닌 음으로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영어발음에서 특히 자음을 정확하게 조음한다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그 이유는 자음은 영어의 발음을 정확히 분간하여 알아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본적인 음소(phoneme)들이기 때문이다.

발성기관(speech organ)이란 입술, 치아, 턱, 혀, 입천정, 성대, 비강 등을 가리킨다. 영어를 발음할 때는 특히 이 발성기관을 적절하게 움직이고, 소리가 만들어지는 정확한 위치를 잡아 줌으로써 자음이 지니고 있는 음가를 정확하고 분명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

유성음과 무성음의 이해

유성음(voiced sound)과 무성음(voiceless sound)의 구분은 성대(vocal cord)의 진동유무에 의해 구분된다. 유성음은 폐에서 흘러나오는 공기가 성문(glottis)을 통과할 때 성대 (vocal cord)를 진동시켜서 만들어지는 소리이다. 무성음은 성대를 진동 시켜서 만들어지는 소리가 아니다. 성대를 진동시키지 않고 흘러나온 공기는 혀, 입술, 치아, 입천정 등의 조음기관에 의해 그 흐름이 막혔다가 터지거나, 부딪치거나, 또는 마찰을 일으키거나 하는 등의 다양한 조음방법에 의해 만들어지는 소리이다.

무성자음

/p/, /t/, /k/, /f/, /th/, /s/, /sh/, /ch/, /h/

유성자음

/b/, /d/, /g/, /v/, /dh/, /z/, /zh/, /jh/, /m/, /n/, /nx/, /l/, /y/, /w/, /r/

성대(vocal cord)의 진동 확인

손을 성대가 있는 목 부위에 대어 보면 성대가 울릴 때 생기는 진동을 느낄 수 있다. 영어를 발음하는데 성대의 울림 여부를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어야 정확한 조음을 할 수 있다.

[관찰] 다음 소리를 조음(調音)하여 보고 성대가 울리는지 그리고 지속적으로 그 음을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말해 보시오.

/ f f f f f f f v v v v v v v /

/ k k k k k k k g g g g g g g /

/ t t t t d d d d t t t t d d /

/ sh sh sh sh sh sh sh sh sh sh /

/ s s s s s s s z z z z z z z /

/ ch ch ch ch ch ch ch ch ch ch /

/ p p p p p p p b b b b b b b b /

/ dh dh dh dh dh dh dh dh dh dh /

무성음 조음연습

무성음 (voiceless consonant): / p, t, k, f, th, s, sh, ch /

무성음은 성대가 울리지 않는다. 다만 폐에서 나오는 공기의 흐름과 입술, 치아, 혀 등의 조음기관에 의해 파열 (plosive)을 일으키거나 또는 마찰 (fricative)을 일으켜서 발생하는 소리이다. 우리말은 무성음만으로 발음되는 경우가 없다. 반드시 자음과 모음이 합쳐져서 말소리가 만들어지므로 영어의 성대가 울리지 않는 무성음의 발음을 하려할 때 한국인은 모음을 첨가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무성음을 조음하는 연습을 충분히 하여 숙달하여야 한다.

[관찰] 다음 음소의 소리 값을 들어보고 성대 (vocal cord)를 울리지 않고 조음 (articulation)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오. 성대의 울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목에다 손을 대어 조음할 때 성대의 떨림을 느껴 보시오.

/ p, t, k, f, th, s, sh, ch /

유성음 조음연습

무성음 (voiceless sound)을 조음하는 위치와 방법이 동일하다. 다만 차이점은 무성음의 경우는 성대 (vocal cords)를 울리지 않았지만 유성음은 성대를 울려서 만들어내는 소리이다.

[조음연습] 다음 유성음 음소들의 소리를 들어보고 정확하게 조음하여 보시오.

/ b, d, g, v, dh, z, zh, m, n, nx, l, w, y, r /

특히 주의할 점은 우리말과는 달리 모음을 넣어서 발음하는 것은 아니므로 이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시오. 다시 말하면 /b/를 발음할 때 우리말 “브” 혹은 “부”를 발음할 때와 같이 모음 /으/나 /우/를 첨가하여 발음하지 않도록 조심한다.

꿈돌이의 외공수련: 영어 단어 발음에도 규칙 있더라 1

승률이 높은 동물은 호전적이고, 승률이 낮은 동물은 잘 도망간다고 한다. 뭔가를 완성하거나 성취 해 보지 못 한 사람은 잘 포기하게 된단다. 토끼가 달리기 시합에선 이기겠지만 거북이도 결국 결승점에 도달한다. 거북이에겐 시간이 가장 아까운 것이니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매일 술을 마시자.

키워드에 대한 정보 영어 발음 규칙 55 개

다음은 Bing에서 영어 발음 규칙 55 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완성! [몰아보기]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 #완성! #[몰아보기]


YouTube에서 영어 발음 규칙 55 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읽기규칙 한번에 완성! [몰아보기] | 영어 발음 규칙 55 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조나단 에드워즈 신앙 감정론 | 발제5: 열매로 드러나는 참된 신앙 - 조나단 에드워즈의 『신앙감정론』에서 배우는 참된 신앙의 본질 (이상웅 교수) 270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